합병 '삼성물산', 4개 부문별 대표 체제 운영

전사조직 신설

독립적 유기적 협의 체계


출처 일요경제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합병으로 새로 출범하는 삼성물산이 건설, 상사, 패션, 리조트·건설의 4개 부문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또 전사 조직 신설과 함께 각 부문 대표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한다. 독립적이되 유기적으로 협의하는 체계가 되겠다. 


삼성물산은 제일모직과 합병한 새로운 삼성물산이 9월1일 공식 출범하며, 2일에는 대표이사 선임 등 안건 의결을 위한 첫 이사회를 개최하고 출범식을 갖는다고 31일 밝혔다. 


당분간 4개 부문의 사업 영역을 유지하기로 해 최치훈 사장(건설), 윤주화 사장(패션), 김신 사장(상사), 김봉영 사장(리조트·건설) 등 각자 대표 체제가 된다. 이사회 의장으로는 각 부문 대표 중 가장 선임인 최 사장이 맡을 가능성이 크다. 이사회 의장을 맡는 것이 특정 부문에 역량 우위를 두는 의미는 아니라는게 삼성물산 측 설명이다. 


삼성물산은 또 전사 조직을 신설하고 4개 부문의 CEO가 참석하는 시너지 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시너지 창출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협업을 강화한다. 주주 권익 보호를 위해서는 거버넌스위원회와 사회적 책임 강화 차원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위원회 등을 신설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터'를 비전으로 정했다. 인간의 삶 전반에 걸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바이오 사업을 포함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2020년 매출 60조원이 목표다.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