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고질병 '스트레스', 이 음식 먹으면 스트레스 안녕!

현대인의 고질병 '스트레스', 이 음식 먹으면 스트레스 안녕!

 

드라마 보면 실연 당한 여자 주인공이 양푼이에 밥이랑 고추장 넣고 슥슥 비벼 먹잖아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식욕이 높아져 평소보다 음식을 더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 기름지고 단 음식만 먹으면 모두 다 살로 가니 아무거나 먹으면 안 돼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방울이가 소개해 드릴게요♡_♡

 

▮ 우유

 

스트레스받으면 잠 잘 못 자는 분 계시지요? 잠자리 들기 전 따뜻한 우유 한 컵을 마시면 불면증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돼요!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뿐만 아니라 항산화제와 비타민 B2, B12가 풍부해 불안감과 초조함을 다스리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락티움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춤으로써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 고구마

 

건강식품의 대명사 고구마! 고구마는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요♥ 고구마에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설을 촉진해 혈압을 낮춘답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식이 섬유소를 비롯해 베타-카로틴, 비타민이 풍부해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더불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까지 있다고 해요! 스트레스받으면 고구가 한 개 구워 먹어 보아요 ♪

 

▮ 아스파라거스

 

섬유질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변비 예방 식품으로 유명하지요! 또한, 지질함량과 열량이 낮아 체중 조절에도 큰 도움이 돼요*.* 하지만 아스파라거스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기분을 UP UP! 하게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_♡ 아스파라거스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엽산은 기분을 고조시키는 효과가 있어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받았을 때 섭취하면 정말 좋은 성분이에요!

 

▮ 오렌지

 

 

이름만 들어도 상큼함이 느껴지는 오렌지! 오렌지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요, 비타민 C는 스트레스받았을 때 분비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과 혈압을 정상적인 수치로 맞추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받으면 신체가 축 처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때 비타민 C가 면역체계를 강화해 원기 회복에 큰 도움이 돼요*.* 스트레스받고 우울할 땐 상큼한 오렌지와 함께 해요 ♪

 

일을 하고 공부를 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가 없지요!
하지만 건강한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야겠지요?♥
우리 모두 오늘도 힘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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