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백서 발간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이상익)은 창립 8주년을 맞이하여 그간 공단의 발전과정과 성과를 재조명하기 위해 백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환경공단의 이번 백서 발간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해 인천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백서’는 제1부 일반현황, 제2부 8년간의 사업운영 실적, 제3부 8년간의 경영성과, 제4부 100년 기업을 향한 미래 전략 등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부록에는 하수처리, 소각처리, 음식물처리, 분뇨처리, 폐수·매립, 주민편익시설, 안전, 경영분야 등의 통계연보를 수록하여 통계를 통해 공단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인천환경공단 백서’는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시키고자 그래프와 사진 등 다양한 비주얼 요소를 첨부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인천환경공단은 백서가 현재의 공단을 이해하는데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백서를 대·내외 홍보자료로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상익 이사장은 “올해 처음으로 발간되는 ‘인천환경공단 백서'는 지난 8년 동안의 사업운영실적과 경영성과를 한 곳에 모음으로써 공단의 어제와 오늘을 이해하고, 내일을 향한 발전전략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인천환경공단은 총 511쪽으로 엮은 백서를 인천시 관내의 행정기관, 공공도서관, 대학교, 출자출연기관과 전국환경공단, 민간단체, 관계 전문가 등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인천환경공단 백서’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환경공단 경영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환경공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