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동DMC 'IT컴플렉스', 내년 상반기 문연다...네이밍 공모전

 IT-미디어-문화콘텐츠 역량 집약한 랜드마크 

21층 전문동․17층 대민동 2개 복합건축물

공정률 88%, ‘16년 2월 준공 목표

 클라우드센터, IT통합개발센터, e-sports경기장, 

교통방송 등 입주 예정 

서울시․SBA「IT-Complex 네이밍 공모전」

- 8/7(금) 온라인 접수


상암동DMC 단지내에 건설 중인  'IT컴플렉스' 조감도 출처 서울시


위치도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서울의 IT-디지털미디어-문화콘텐츠산업의 역량을 집약한 랜드마크이자, 서울시 데이터기반 행정의 거점이 될 상암동 DMC단지 내IT-Complex가 내년 상반기 중 문을 연다. 2009년 5월 첫 삽을 뜬지 근 7년 만으로,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현재 공정률은 88%로, 시는 ‘16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마치고 입주를 시작한다는 계획.


IT-Complex(총 연면적 8만1,969㎡)는 지하 7층에 지상 21층짜리 전문동과 17층짜리 대민동 2개 복합건축물로 건립된다.


서울시의 IT․빅데이터 등의 정보화 역량을 한 데 모은 IT분야(SITC), 21세기 신성장 동력산업 시설이 집적된 콘텐츠분야(SCC), 대시민 정보제공 역할의 미디어분야(SMC) 3개 전문영역과 시민이용공간으로 구성된다.


 SITC(Seoul IT Center) : 서울시 정보기획관이 운영한다. IT통합개발센터, 클라우드센터, 통합보안관제센터, 도시공간정보센터 등이 전문동에 입주할 예정이다. 3개 층에 걸쳐 마련될 클라우드센터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운영할 계획에 있고, IT통합개발센터는 시가 발주하는 용역 업체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SCC(Seoul Contents Center) : 서울시 경제진흥본부가 운영한다. 핵심시설로 대민동에 e-sports주경기장(758석) 및 보조경기장(192석) 등이 들어설 예정. 시는 e-sports와 같이 21세기 신성장 동력인 게임산업의 지속성장 가능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게임문화를 선도할 다양한 게임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집적화한다는 계획이다.


SMC(Seoul Media Center) : 교통방송이 입주해 서울시 교통정보 제공, 다양한 생활정보 제공 및 서울시 정책 홍보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시민이용공간 : 일반업무시설, 컨벤션센터, 3D영화관,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총 605면)등이 있으며 위탁업체인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임대 및 운영 관리한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IT-Complex에 어울리는 이름을 시민공모로 정하기로 하고, 「IT-Complex 네이밍 공모전」을 8월 7일(금)까지 개최한다.


건물 전체명, 전문동명, 대민동명 3종에 대한 네이밍을 모집한다. IT-Complex의 콘셉트와 대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부르기 쉽고 독창적인 이름을 지어 응모하면 된다. 


거주지와 나이에 상관없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손안의 서울(http://mediahub.seoul.go.kr/gongmo) 및 SBA 이메일(ITC@sba.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및 모바일 투표(엠보팅)로 의견수렴을 통해 총 7작품(▴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1작품 ▴장려상 5작품)을 선정‧시상한다. 당선작은 9월 중 발표된다.


당선자는 서울시장상과 함께 총 200만원(▴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1인당 제출 작품 수는 제한 없으나 1인당 1작품씩만 선정‧시상한다.


최영훈 서울시 정보기획관은 “IT-Complex는 IT, 미디어, 콘텐츠 역량을 집약한 랜드마크로 IT수도로서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IT-Complex의 개성과 의미를 담아 딱 어울리는 이름을 지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붙임 1. 공고문 1부.

            2. 조감도 1부.  끝.

서울시, IT-Complex 내년 상반기 문 연다 명칭 공모.hwp (2564608 Bytes)

서울시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