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건설본부, ‘건설공사 업무추진 가이드북’ 발간

공공시설물 계획, 설계, 

시공관리, 설계변경, 

계약금액조정 업무 한눈에

본청 및 구청 산하기관 등 제공


건설공사 업무추진 가이드북


[관련기사]

박영준 본부장…"건설기술 선진화, 예산절감 효과 담은 백과사전"

http://www.cc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487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대전시는 건설기술 선진화에 부응하고 시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건설공사 업무추진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시 본청 및 구청 산하기관 등에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이 발간되는 가이드북은 시본청, 건설관리본부, 사업소 및 자치구에서 시행하는 공공시설물 공사에 대해 관련법령, 조례, 고시, 공고, 내부 규정, 설계지침 등 사업추진 시 단계별 필요한 사항을 알기 쉽게 수록했다.

또한 발주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시행착오나 오류 등을 사전에 바로잡아 설계도서의 품질을 향상시켜 설계변경을 최소화하여 행정력 낭비는 물론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여 지방재정 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신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들도 스스로 업무추진 과정을 쉽게 알수 있도록 편집하여, 업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어 자아실현의 계기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준 시 건설관리본부장은 “이번에 제작한 건설공사 업무추진가이드북은 대전시의 일반적인 특성을 감안하여 제작된 것이며 실제 개별사업 추진에 있어서는 사업별 현장 여건의 특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대전경제=김성룡]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