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폴리텍대학 파주캠퍼스' 들어선다

설계용역 시행 중

 

kcontents

 

 

거주인구 320만명에 달하지만 산업인력을 육성하는 국책특수대학 하나 없던 경기북부지역에 지역산업 연계 서비스산업 특화 폴리텍대학이 들어선다.


3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그동안 폴리텍대학 유치를 위해 2013년 11월 폴리텍대학 파주캠퍼스 유치제안을 했으며 지난 3월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경기북부지역 한국폴리텍대학 설립 타당성 연구, 설립을 제안했던 파주시, 양주시, 의정부시의 입지모형 분석결과 파주시가 55.4%로 최적지로 판단됐다.


시는 디스플레이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있는 기업도시로 19개소의 국가·지방·외투산업단지에 3800여개 기업체가 입지하고 있어 지역산업 중심 산학연계 지식서비스산업 스마트융합인재를 양성하는 폴리텍대학 최적지의 요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파주시에서 제안할 토지는 서비스 관련 기업체 분포와 향후 통일대비 기술인력 양성 등을 감안해 산학연계 가능 기업들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서울·인천 등 주변 대도시와 1시간 이내에 위치해 경의선전철, 대중교통 등을 감안 최적의 토지를 확보했다.


시는 설계용역이 끝나면 기반시설이 정비돼 있고 즉시 착공 가능한 시유지를 제안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이 파주시에 들어서면 매년 8개학과에서 440명의 신입생이 입학, 산업체 위탁교육 등 연간 1000명 이상의 기술교육을 진행해 경기북부지역 기업들의 인력난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인천일보) 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

 

 

"from past to future"
construction new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