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시설공단, 공항철도 영종역사 건설 본격 추진...주민설명회 개최

지상 3층 규모로 건설, 연말 착공

2015년 완공예정

 

 

공항철도 영종역사, 출처 아시아경제
 

kcontents

 

[공항철도 영종역사]

그동안 사유지 매입의 어려움으로 착공이 늦어졌던 영종역사에 대한 부지 수용재결이 완료됨에 따라 공사착공이

가능해졌다.공항철도 영종역사 신축공사는 지난 2013년 5월 철도공단과 인천시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해 왔으나 일부 사유지의 협의매수가 진행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어오다 지난달 중앙토지수용위원회의 수용재결이 완료되면서 본격 추진하게 됐다.

kcontents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본부장 이수형)는 공항철도 영종역사 건설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지난 9월30일 인천광역시와 합동으로 영종역 신축공사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영종역 건설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2015년 완공예정인 영종역 철도역사의 사업내용, 세부 추진사항 및 향후일정을 설명하고 설명회에 참여한 주민들의 의견 청취 및 질의사항에 답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공항철도 영종역은 2013년 5월 철도공단과 인천광역시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추진 중인 사업으로, 그 동안 일부 사유지의 협의매수가 진행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으나, 올해 9월 중앙토지수용위원회의 수용재결이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역사 개통을 위한 지역주민의 염원을 담아 안전하고 편리한 영종역사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철도시설공단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