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관련 통계가 한눈에"

 

 

 

변경돤 '국토교통통계누리' 화면

 

 

국토교통통계누리, 사용자 중심의 기능으로 새 단장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이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원하는 통계를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통계포털(‘국토교통통계누리’, ://stat.molit.go.kr)을 새롭게 단장하여 9월 1일부터 서비스한다.

 

방문자 수 연 14만 명 이상인 국토교통통계누리는 국토, 주택, 토지, 수자원, 도로, 교통, 항공, 철도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192종의 국토교통부 관련 통계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는 공간이다.

 

이번 개편에서는 통계자료에 대한 이용자 접근성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었고, 주요화면은 최신 트랜드에 맞춰 디자인을 단순화하였다.

 

국토·도시, 주택·토지 등 7개 분야를 주요화면 중앙에 배치하여 원하는 통계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접근경로를 단순화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통계자료를 쉽게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기능으로 개선하였다.


※ 특히, 활용도가 높은 주 메뉴 통계마당의 서브메뉴인 ‘분야별통계, 부서별통계, 명칭별통계, 지역별통계, 영문통계, 통계연보’도 주요화면에 별도 아이콘으로 배치하여 한 번 클릭으로 해당 콘텐츠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음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국토교통통계포털에 사용자가 제안한 의견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사용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국토교통부 소관 통계활용 자료 등을 소개하는 코너를 신설하는 등 포털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글문서 src 140829(조간) 국토교통통계누리를 사용자 중심 기능으로 개편(정보화통계담당관).hwp

파일 align 140829(조간) 국토교통통계누리를 사용자 중심 기능으로 개편(정보화통계담당관).pdf

국토교통부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