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토청, '대구국가산단 진입도로 건설공사' 발주

 

 

대구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노선현황, 광로 3-19호선(L=3.13km)

 

 

대구국가산업단지와 현풍IC를 잇는 진입도로 건설공사가 오는 11월 부터 본격화될 예정이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대구국가산업단지로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해 조달청에 진입도로 건설공사 발주를 요청했다고 6일 밝혔다.

신규 발주를 요청한 대구국가산단 진입도로는 3.13㎞ 구간으로 오는 2018년까지 총 사업비 550억원을 투입해 추진하게 된다.

이번 대구국가산단 진입도로 건설공사는 고속도로 현풍IC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잇는 6차로 도로를 8차로로 확장(L=1.21㎞)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풍면 대리에서 남측 대구국가산업단지로의 4차로 신설도로 건설(L=1.92㎞)도 함께 추진해 산단으로의 원활한 진출입로를 확보한다.

이번 대구국가산단 진입도로가 완성되면 입주기업과 인근 도로 이용자들의 교통불편이 조기에 해소될 뿐만 아니라 교통망 구축을 통한 물동량 수송 원활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국토청 관계자는 "조달청에 발주 요청에 따라 공사착수시까지는 3개월 정도 걸려 11월께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계획된 공사기간내 도로가 완공될 수 있도록 사업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본문]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5458371&cloc=rss%7Cnews%7Ctotal_list
[부산=뉴시스]제갈수만 기자
jgsm@newsis.com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