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해외 첫 수주 '터키 고속철 건설사업' 준공

 

Turkish high-speed rail network in service, under construction, and planned,wiki

 

25일(현지시간), 앙카라역을 출발한 고속철이 터키 이스탄불 역에 도착했다.

 

 

25일(현지시간), 앙카라역을 출발한 고속철이 터키 이스탄불 역에 도착했다. 

중국이 해외에서 처음으로 수주한 고속철인 터키 고속철 건설사업이 최근 개통됐다.

 

관영 신화(新华)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25일(현지시간),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터키 수도 앙카라와 이스탄불 구간을 운행하는 고속철도 개통식이 열렸다.

 

에르도안 총리 등은 개통식에 이어 고속철에 탑승해 종착역인 이스탄불역까지 무사히 이동한 후, 이스탄불역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앙카라-이스탄불 고속철이 정식으로 개통됐음을 선포했다.

 

중국철도건설주식유한공사 등 중국 기업들은 지난 2005년 전체구간 533km의 이 고속철 중 제2기 건설구간인 158km 구간을 건설했다.

 

이는 중국 기업이 처음으로 수주받은 해외 고속철 건설사업이다. 총공사비는 12억7천만달러(1조3천43억원)이며 시속 250km로 설계됐다.

 

통신은 "경제규모가 세계 17위, 유럽지역에서 6위인 신흥경제국인 터키의 고속철 건설사업을 따내 무사히 완공해 개통했다는 것은 중국 고속철의 해외 수출에 있어 중요한 전략적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온바오 한태민]

 

[기사본문]

http://www.onbao.com/news.php?code=fr&mode=view&num=41507&page=

ⓒ 중국발 뉴스&정보-온바오닷컴(www.onbao.com)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