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철도에 대한민국의 혼을 심는다”...실크로드 익스프레스 원정대 추진 “Silk Road Express"

 

 

 

 


The “Silk Road Express” will link the Trans-Siberian Railway with the Trans-Korean Railway.

businesskorea

 

SRX 원정경로(안),코레일

 

 

코레일 한국철도문화재단 우리은행, 실크로드 익스프레스 원정대 추진
`15년 7월 대규모 원정대, 부산 목포에서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대장정

열차이동거리만 10,000km, 열차탑승시간 150시간. 보름 동안 유라시아 대륙을 가로지르며 대한민국과 한국 철도를 알릴 실크로드 익스프레스(SRX : Silk Road eXpress) 원정대가 꾸려진다.

 

코레일은 15일(화) 코레일 서울사옥에서 한국철도문화재단, 우리은행, 코레일관광개발과 ‘실크로드 익스프레스 원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연혜 코레일 사장, 김동건 한국철도문화재단 이사장, 이순우 우리은행장과 이건태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등 유관기관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100명 이상 대규모로 구성될 원정대는 정부가 추진하는 유라시아 이니셔티브를 미리 체험하고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하게 된다.

 

내년 여름 목포 부산 서울을 출발해 각각 시베리아횡단열차와 몽골횡단열차를 타고, 바이칼호수가 있는 이르쿠츠크에 집결하여, 모스크바를 거쳐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대장정을 떠난다.

 

원정대는 러시아 및 중국의 주요 철도역에서 한국철도 사진전,  세미나 개최 등 한국철도를 현지에 홍보하고, 러시아 철도공사 등 철도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대륙철도 진출기반 조성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또한, 유라시아 대륙의 주요 도시에서 태권도, 사물놀이, 탈춤 등 한국을 알리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고,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등 문화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참여기관들은 올해 사전답사와 현지 연구를 통해 원정대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내년 초 대국민 공모방식으로 원정대를 모집할 계획이다.

 

협약식 src

코레일, 우리은행, 한국철도문화재단, 코레일관광개발은 15일(화) 코레일 서울사옥에서 ‘실크로드 익스프레스 원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00명 이상 대규모로 구성될 원정대는 2015년 여름 시베리아횡단열차와 몽골횡단열차를 타고, 모스크바를 거쳐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대장정을 떠나게 된다. (왼쪽부터 최연혜 코레일 사장, 이순우 우리은행장, 김동건 한국철도문화재단 이사장, 이건태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실크로드 익스프레스 원정대의 루트는 머지않아 한국철도가 달려가야 할 길”이라며, “과거 비단길의 영광을 되찾는 대륙철도 연결의 역사적인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레일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