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00억원 규모 '원주 중앙공원' 내년 하반기 착공된다

 

 

원주기업도시 조성 조감도, 원주시

 

 

원주시가 민간투자방식으로 추진 중인 3,900억원대 중앙공원 조성사업(본보 6월30일자 18면 보도)이 빠르면 내년 하반기 착공될 전망이다.

 

시는 민간이 도시공원을 조성하는 특례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심의 절차가 간소화되고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할 경우 내년 하반기 중으로 공사에 착공, 2016년 말까지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새누리당 김태원 의원 등이 발의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따르면 민간공원 조성사업 시행자 요건인 현금예치 비율을 토지매입비와 조성공사비의 5분의 4에서 조성공사비를 제외한 토지매입비의 5분의 4로 완화했다.

 

특히 대상 공원 규모를 10만㎡ 이상에서 5만㎡ 이상으로 축소하고 공원 기부채납비율을 현재 80%에서 70%로 조정해 민간투자회사의 자금 부담은 줄이고 혜택은 늘렸다.

 

이 같은 법률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할 경우 원주시가 명륜 2동과 무실동 임야 46만2,000여㎡의 중앙공원 부지를 민간투자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시는 중앙공원 조성사업에 부지매입비와 공원 조성, 아파트 신축 등 3,900억여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제안서가 들어오는 대로 절차를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의 경우 2020년이면 모두 해제돼 난개발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며 “민간투자회사의 심의 절차 간소화와 자금 부담이 대폭 줄어드는 만큼 사업 추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경매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