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빅파이(Big Fi) 프로젝트 성공 위해 최고 전문가들 머리 맞대 Big data Project

 

 

[빅데이터 활용정책]

빅 데이터의 활용은 생산성 향상, 의사결정의 과학화,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되며, 공공 부문은 공공 데이터 개방을 통해 민간의 빅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빅 데이터를

수집 · 분석하여 정책의 효과성 제고도 가능하다.

 

경기도개발연구원

 

미래전략위원회 명단(22인) - 일부

경기도

 

 

빅파이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도지사 직속 TF단-미래전략위원회-공식출범
네이버, IBM 등 민간 업계 최고 전문가로 구성
 

경기도는 8일 빅파이 프로젝트 정책 추진을 위해 도지사 직속 테스크 포스인 ‘빅파이 미래전략위원회’를 구성, 운영한다고 밝혔다.

 

빅파이 프로젝트는 도와 31개 시군, 26개 산하기관에 산재한 정보를 통합해 보다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남 도지사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이다.

 

빅파이 미래전략위원회는 빅데이터 분야의 민.관.학.연 전문가와 경기도의원, 관련 부서 실국장 등이 참여하여 빅파이 프로젝트의 전략과 해법을 제시하게 된다.

 

위원회에는 네이버, IBM,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서울대 등 민.관.학.연 각 분야 최고 전문가 22인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민 실생활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문화 마을공동체, 농업 등 각 현업분야 종사자도 위원으로 참여한다.

 

미래전략위원회는 도지사 직속 TF단으로 활동하며 데이터에 근거한 도정 현안 해결,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과 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빅파이 프로젝트의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고 세부 과제 등을 확정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첫 회의는 8일 오전 11시 도청 상황실에서 열린다. 이날 회의는 남 도지사의 빅파이 프로젝트 의지와 비전을 각 미래전략위원회와 공유하고 대내외에 프로젝트 추진을 알리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브레인스토밍 토론 시간은 형식과 격식을 탈피해 빅데이터를 주제로 위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민간 빅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방안에 대한 토의를 통해 향후 정책 수립의 큰 밑그림을 그릴 예정이다.

 

<li style="FONT-FAMILY: 나눔고딕,NanumGothic,돋움; FONT-SIZE: 10pt" class="attach">빅파이 프로젝트 성공 위해 최고 전문가 머리 맞대.hwp</li><li class="attach"></li>

담당과장 한호현 031-8008-4150,  팀장 김선영 2901,  담당자 박노진 2819

문의(담당부서) : 정보서비스담당관
연락처 : 031-8008-2819
입력일 : 2014-07-07 오후 2:26:51

경기도

 

황기철 @conpape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