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가공할 고출력 전파무기 시험 성공 How UK Is Preparing for Drone Warfare with Its RapidDestroyer Microwave Weapon
드론 100대, 하늘에서 우수수
영국은 탈레스가 이끄는 컨소시엄이 개발한 고출력 마이크로파 무기인 래피드데스트로이어(RapidDestroyer)의 성공적인 시험으로 드론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한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볼 수 있듯이 저렴하고 생산이 용이한 드론이 급속도로 확산되는 상황에서, 이 기술은 전자 시스템을 교란하거나 파괴하는 전파를 방출하여 저비용으로 드론 무리 전체를 무력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 에 보도된 이 시험은 웨일즈에서 영국 국방부가 실시했으며, 8대로 구성된 드론 무리 2대를 포함하여 100대 이상의 드론을 무력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는 방공의 우선순위를 재편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의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How UK Is Preparing for Drone Warfare with Its RapidDestroyer Microwave Weapon
현재 공식적으로 RFDEW(무선 주파수 지향성 에너지 무기)로 지정된 이 시스템은 육해공에서 다양한 위협을 탐지, 추적, 교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대 1km 거리의 표적을 거의 즉각적으로 무력화할 수 있으며, 발사당 약 10펜스에 불과한 비용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 효율성은 기존의 미사일 기반 방어 시스템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RFDEW는 현대 방위 전략의 보완적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합니다. 드래곤파이어(DragonFire)와 같은 레이저 기반 시스템과 달리, RFDEW는 고주파 전파를 사용하여 드론과 같은 표적의 중요 전자 부품을 간섭하거나 손상시켜 무력화시키거나 추락시킵니다.
이 기술은 적 드론의 내부 전자 장치를 손상시킬 만큼 강력한 집속 마이크로파 빔을 방출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전원 공급이 보장되는 한 빔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즉각적인 대응 능력을 제공합니다. 사용되는 마이크로파는 전자기 스펙트럼에서 전파와 적외선 사이에 위치하여 운동 에너지 없이도 표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RapidDestroyer 시스템은 항공기 및 미사일과 같은 다른 위협에 대응하도록 맞춤화된 구성 요소를 통해 더 광범위한 방공 네트워크에 통합될 수도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DragonFire 레이저 시스템과 유사하게 집중된 전자기파 또는 입자 에너지를 사용하여 표적을 무력화하는 지향성 에너지 무기 범주에 속합니다.
이 기술 개발은 Thales UK가 QinetiQ, Teledyne e2v, Horiba Mira와 협력하여 주도한 프로그램의 결과물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영국 국방 부문 내 135개 이상의 고숙련 일자리를 지원하며, 이는 영국 정부가 주권적 기술 역량 유지와 국가 안보 기반 시설 강화에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고도의 자동화 기술 덕분에 이 시스템은 한 사람이 직접 운영할 수 있으며 MAN SV와 같은 군용 차량에 배치될 수 있어 운영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RFDEW의 첫 실사격 시연은 웨일즈의 시험장에서 왕립포병시험개발단(RTDU)과 제7방공군단이 실시했습니다. 이 시험은 다수의 무인 항공 체계(UAS)를 성공적으로 교전 및 무력화시켰으며, 이는 영국군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였습니다. 이 시험은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고 작전 잠재력을 더욱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구성과 환경 조건을 탐구했습니다.

이 시험은 영국군의 작전 역량 강화라는 더 큰 목표 달성의 핵심 단계입니다. RFDEW는 공중 위협에 대응하는 정확하고 확장 가능하며 저비용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HERSA 팀은 시험이 계속됨에 따라 RFDEW 시스템의 향후 배치를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작전 요건, 배치 교리 및 기술 사양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How UK Is Preparing for Drone Warfare with Its RapidDestroyer Microwave Weapon
kcont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