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네옴시티 뒤 잇는 '디리야 프로젝트' 본격화 VIDEO: Diriyah Gate becomes Diriyah Project

 

디리야, 제2의 네옴시티

다섯번째 기가 프로젝트로 지정

 

세계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목적지

 

* 사우디의 디리아 게이트(Diriyah Gate): 알아야 할 것

사우디가 2019년 전 세계 49개국의 여행객들에게 문을 연 이후, 방문객들은 사우디아라비아가 제공해야 할 많은 경이로움을 발견할 기회를 가졌다. 수도 리야드에서 발견되는 호화로운 리조트와 쇼핑에서부터 알 울라 지역과 제다의 고대 도시의 역사적인 의미에 이르기까지, 사우디 아라비아는 커플, 아이들이 있는 가족 그리고 특히 모험 여행자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여행자들을 위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

 
TravelPulse

 

 

물론, 사우디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다. 여기에는 유명한 홍해 프로젝트가 포함되는데, 홍해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해안선 200킬로미터를 따라 50개의 자연 섬과 훼손되지 않은 자연 섬에 걸쳐 개발되고 있다.

 

사우디 비전 2030에 따르면 킹덤에서 진행 중인 또 다른 덜 알려진 계획은 "문화와 유산, 환대, 소매 및 교육을 위한 세계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목적지 중 하나이며 세계 최고의 집결지 중 하나가 될 것"을 목표로 하는 DGDA(Diriyah Gate Development Authority (DGDA).

 

Hotelier Middle East

 

 

 

Diriyah Gate Development Authority(DGDA) 프로젝트는?

Diriyah Gate Development Authority (DGDA) 프로젝트는 앞으로 수십 년 안에 전 세계 여행객들을 끌어들이기를 희망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야심찬 관광 계획이다. 수도 리야드 외곽에 위치한 이 프로젝트는 역사적인 중심지인 디리야와 15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뿌리를 가진 상징적인 진흙 벽돌 도시인 앳 투라이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Source: travelpulse.com/news/destinations/saudi-arabias-diriyah-gate-development-authority-dgda-project-what-you-should-know.html)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뒤 잇는 '디리야 프로젝트' 본격화

 

사우디아라비아의 세계 최대 규모 신도시 건설사업인 네옴시티 프로젝트의 뒤를 잇는 '디리야 프로젝트'가 본격화하면서 이 프로젝트를 이미 수주한 한미글로벌 (30,450원 ▲250 +0.83%)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이 이끄는 공공투자펀드(PIF)가 디리야 유적지 신도시 개발 사업인 '디리야 게이트'를 다섯번째 기가 프로젝트로 지정했다. 이는 사우디 정부의 중장기 발전 계획인 '비전 2030'에 따른 것으로, 앞서 지정된 기가 프로젝트에는 네옴시티를 비롯해 홍해 관광단지 개발, 키디야 엔터테인먼트 복합단지, 로쉰 주택개발 사업 등이 있다.

 

arabnews.jp edited by kcontents

 

 

디리야 게이트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서쪽으로 20㎞ 떨어진 디리야 지역에 총 사업비 200억달러(약 24조원)을 들여 최고급 빌라, 타운하우스, 리조트, 병원, 쇼핑센터 등 주거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수도와 가까워 우리나라로 치면 판교에 주거와 상업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인 셈이다.

 

한미글로벌은 이미 지난해 7월 디리야 게이트 개발청(DGDA)가 발주한 440억원 규모의 디리야 사우스 앤 가든 지역의 주택·상업·오피스 단지 조성 프로젝트 PM(건설사업관리) 용역을 수주해 현재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메가 프로젝트인 만큼 추후 추가로 사업이 발주될 예정이어서 한미글로벌도 관심을 두고 있다. 앞서 수주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추후 발주 사업에서도 우위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미글로벌은 네옴시티의 근로자용 주거시설 건설에 대한 2차 용역을 추가로 따냈다. 근로자용 주거시설 단지는 총 800만평 부지로 이곳에 숙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시설, 식당, 의료 시설, 모스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숙소 세대수만 48만9500가구 규모다. 한미글로벌은 이중 약 2만세대의 숙소 단지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 모니터링 서비스 용역에 대해 낙찰통보서(LOI)를 받아 본계약을 준비 중이다.

 

 
Arab News
 
 
한미글로벌은 지난해 11월 해당 주거시설 5만가구 건설에 대한 1차 용역을 수주해 오는 2024년 6월까지 이 사업의 설계·발주·시공 검토, 현장 안전·환경 관리 모니터링, 준공하자 처리, 사용승인 후 검사 관리, 공사 관련 각종 분쟁 조정 등 업무를 수행 중이다.

 

한미글로벌 관계자는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물론 디리야 게이트 사업 등에서도 추가 수주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미글로벌의 축적된 건설사업관리 능력과 기술력으로 사업을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윤영 기자 머니투데이

 

Diriyah Gate project

https://youtu.be/ySD2Mp5KUK8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