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고쿠마가 일본 이와쿠니의 파괴된 다리를 재건하다ㅣ 겐고쿠마의 전원적인 여관 Kengo kuma's 'kusugibashi' bridge in japan merges carpentry skills... ㅣKengo kuma scatters hot spring hotel across sculpted rice terraces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쿠마 켄고 Kengo kuma

일본 건축가

구마 겐고는 일본의 건축가, 디자이너이다. 주식회사 구마 겐고 건축도시설계사무소 주재. 도쿄대학특별교수. 고치현립 임업대학교 학장. 기후현립 삼림문화 아카데미 특별초빙교수. 저명한 친족으로는 부인 시노하라 사토코와 먼 친척에 고토 유키치이 있다.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출신. 

 

켄고쿠마가 일본 이와쿠니의 파괴된 다리를 재건하다
위키백과

 

#1  일본의 켄고쿠마의 '쿠수기바시' 다리는 

목공 기술과 컴퓨터 디자인을 융합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건축 스튜디오 켄고 쿠마는 2018년 서일본 홍수로 파괴된 이와쿠니 슈토 타운의 오소고에 지역에 다리를 재건했습니다. '쿠수기바시'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목공의 전문지식과 현대적인 컴퓨터 디자인 기술이 융합되어 만들어진 나무 다리를 제시한다. 결과는 지역사회의 쇄신의 상징으로 작용하는 정교한 구조를 본다.

 

켄고쿠마가 일본 이와쿠니의 파괴된 다리를 재건하다

 

 

 

일본 켄고쿠마의 '쿠수기바시' 다리는 일본 이와쿠니 슈토쵸 오소고에 지역에 재건된 다리를 목공 기술과 컴퓨터 디자인을 융합한 것이다.

 

 

산을 둘러싼 편백 난간 복제

Kengo Kuma의 팀은 반복된 파괴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105 평방 사이프러스 난간으로 강화된 철근 콘크리트(RC) 프레임 위에 그 구조물을 짓기로 결정했다. 난간은 주변 산맥의 윤곽을 재현하기 위해 배치되었으며, 그 조각들은 도로를 부드럽게 끌어안는 곡선을 이루고 있다. 일본의 건축 관행은 지역 목재 건설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크기의 부품을 선택했고, 새로운 다리는 인간 규모의 형태로 익숙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목조건물은 일본의 목공기술과 첨단 전산설계기술이 융합돼 만들어졌다. 이런 식으로 다리는 기존의 토목공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섬세한 표현을 선사한다. 구사기바시 다리 양옆에는 '다사이' 양조장과 상점이 있는데, 독특한 사케 생산으로 유명한 아사히슈조 양조장이 만든 일본 사케 '다사이'를 판매하고 있으며, 다리 건설에 목재를 기증했다.

 

일본에 있는 켄고쿠마의 '쿠수기바시' 다리는 목공 기술과 컴퓨터 디자인을 융합한 편백 난간은 도로 옆을 부드럽게 감싸고 있다.

 

 

 

 

일본의 켄고쿠마의 '쿠수기바시' 다리는 목공 기술과 컴퓨터 디자인을 융합한 구조물로, 105제곱의 편백 난간으로 강화된 철근 콘크리트 프레임 위에 지어졌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architecture/kengo-kuma-kusugibashi-bridge-japan-carpentry-skills-computational-design-09-14-2022/)

 

 


 

#2 겐고쿠마는 조각된 쌀 테라스에 

온천 호텔을 흩뿌린다.

 

겐고쿠마의 전원적인 여관

호시노 리조트는 켄고 쿠마가 건축한 KAI 유후인 호텔 20호점의 개장을 축하한다. 이 프로젝트는 온천 료칸(일본 전통 스타일의 작은 여관)으로 형성되며, 계단식 논 테라스와 그 너머의 유후 산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목가적인 장소를 묘사하면서, 이 단체는 조각된 풍경이 '자연의 붓으로 그려졌다'고 쓰고 있다.

 

 

이 컨셉은 오이타 현에 있는 그것의 부지를 기념하는 것으로, 오이타 현은 그것의 쌀 테라스들과 흔히 연관되어 있고 심지어 그의 이름은 '대밭'을 의미하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 이 호텔은 유후인 온천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에서 가장 많은 온천이 있는 온천 중 하나이다. 따라서, KAI Yufuin은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천연 온천이 제공하는 실내 및 실외 목욕탕을 모두 포함합니다.

 

켄고 쿠마 호시노 리조트 이미지 제공 호시노 리조트

 

 

 

숲에 잠기거나 논밭을 따라 흩어짐

Kengo Kuma & Associates는 호시노 리조트에 새로 완공된 KAI Yufuin 호텔을 하강 풍경에 흩어져 있는 작은 건물들의 집합체로 구성합니다. 건축가들은 본관에 있거나 독립된 스위트룸으로 서 있는 45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다. 두 가지 스타일의 스위트룸이 제공됩니다. 한 유형은 벼 계단 위에 독립된 구조로 서 있으며, 조각된 풍경과 그 너머의 산들을 볼 수 있는 광대한 시야를 볼 수 있다. 두 번째 유형은 주변의 톱니바퀴 숲과 마주보고 있으며, 자체 노천 온천탕이 있다.

 

두 스타일의 스위트룸은 장소와 독특한 연결성을 제공하며, 따라서 다른 유형의 럭셔리함을 제공합니다. 두 종류 모두 현지에서 재배된 희귀한 시치토이 풀로 만든 다다미 바닥으로 마무리된다. 팀은 '방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잔디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향기를 즐길 수 있다'고 기록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architecture/kengo-kuma-hot-spring-kai-yufuin-hotel-rice-terraces-hoshino-resorts-japan-09-05-2022/)

 

 

 

#3 Kengo Kuma interview: V&A Dundee museum is like a "sea cliff" | Architecture | Dezeen

https://youtu.be/Y4EFQVTLexQ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