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도 급경사 지붕에 착륙한 드론 VIDEO: Drone Lands on Astonishingly Steep Surfaces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마찰 충격 흡수기와 역추력을 이용해 60도 경사로 착지

통상 경사지에는 착륙 어려워

 

    드론은 광범위한 유용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지만, 안전하게 착륙하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상적으로, 대부분의 드론은 튕기거나 충돌하지 않도록 충분히 느린 속도로 평평한 표면에 접근해야 한다. 캐나다의 한 연구진은 드론이 최대 60도의 인상적인 가파른 경사에 초당 2.75미터의 속도로 착륙할 수 있도록 하는 이 도전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고안했다.

 

60도 급경사 지붕에 착륙한 드론 VIDEO: Drone Lands on Astonishingly Steep Surfaces

 

 

 

 

일련의 실험을 통해, 연구원들은 그들의 접근 방식이 어떻게 집의 가파른 지붕에 드론을 안전하게 착륙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 결과는 IEEE 로보틱스 앤 오토메이션 레터즈 7월호에 발표된 연구에 설명되어 있다.

 

"높은 충격 속도와 경사진 표면에서는 상업용 멀티로터가 단단한 착륙 장치 때문에 튕기거나 뒤집히거나 심지어 충돌 시 부서지는 경향이 있다," 라고 이번 연구에 참여한 퀘벡에 있는 슈르브룩 대학의 크리에이트 디자인 연구소의 박사과정 학생인 존 바스가 설명한다. "급경사에 쿼드로터를 착륙시키는 우리의 일반적인 접근법은 마찰 충격 흡수기와 역추력이라는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하는 것이다."

 

베이스의 팀은 먼저 시뮬레이션을 통해 마찰 충격 흡수기와 역추력의 조합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이크로DC(직류) 모터, 스프링, 3D 프린팅 부품을 이용해 마찰 충격 흡수재를 갖춘 랜딩기어를 제작했다.

 

60도 급경사 지붕에 착륙한 드론 VIDEO: Drone Lands on Astonishingly Steep Surfaces
via youtube

 

 

 

베이스는 "착륙장치에 통합된 마찰 충격 흡수 장치는 역추력을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UAV[무인 항공기]의 역동성을 느리게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마찰 충격 흡수 장치]는 또한 일반적인 강체 착지 기어의 경우와 같이 비탈 아래로 무한히 튕기는 대신 다리와 지면 사이의 지속적인 접촉을 촉진한다."

 

그리고 나서 그 팀은 다양한 속도와 경사로의 지붕과 착륙대에 드론을 착륙시키면서 그들의 드론을 시험했다. Bass는 드론이 60도 정도의 가파른 표면에 착륙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53도 미만의 피치를 가진 대부분의 북미 지붕에 착륙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Fast Multirotor Landings on Steep Roofs using Friction Shock Absorbers and Reverse Thrust

https://youtu.be/tG1K_63q00Y

 

(Source: 

https://spectrum.ieee.org/drone-landing)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