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내내 상승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진성 바닥?" 전문가들은 어떻게 보고 있을까 Have Bitcoin and Ethereum Prices Bottomed Out? What Experts Say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글쎄 아직은...

투자 포트폴리오의 5%만 암호 자산에 할당해야

 

"비트코인을 금 처럼 헤지로 인식하면 오를 수 있다?"

(편집자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바닥을 쳤는가? 

전문가의 의견

 

   파란만장한 한 해를 보내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이 최근의 가격 변동으로부터 별 반응이 없다. 

 

가장 큰 두 암호화폐는 여전히 지난해 말 사상 최고치 대비 50% 이상 하락한 상태다. 다만 전형적인 방식으로는 지난 6월 시장 붕괴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30% 이상, 이더리움이 70% 이상 오르는 등 7월 암호화폐 시장이 크게 반등했다. 그것이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이미 이 순환의 최저가 지점을 지났다는 신호를 줄 수 있을까?

 

비트코인 한달 추이  coindesk.com

 

 

19일 현재 비트코인은 한달 동안 2만4000달러 가까이 오른 상태고 이더리움은 새로운 인플레이션 자료 발표에 따라 1800달러 이상으로 서서히 올라가고 있다. 지난 7월 물가상승률이 역사적 고점에서 다소 완화되면서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의 랠리가 이어졌다. 이더리움은 지난 24시간 동안 가격이 8% 급등했고 비트코인은 4% 가까이 올랐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최근의 가격 상승이 장기적으로 무엇을 의미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여전히 회의적이다.

 

디지털 자산브로커 글로벌블록의 시장분석가 마커스 소티리우(Marcus Sotiou)는 "연준은 확실히 여전히 긴축 상태이고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어서 현재 시장 반전을 확신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그러나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이 금리인상이 눈에 띄게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은 우리가 약세장 후반기에 접어들었다는 신호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바닥을 쳤는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이제 몇 주 동안 긍정적인 모멘텀을 얻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 급등세가 인상적이었지만 암호화폐가 주식시장과 인연을 맺은 것은 향후 변동성의 신호가 될 수 있다.

 

증권사 테이스웍스의 스콧 셰리던 대표는 "증시는 지난 7월 2020년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고 8월에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암호화폐가 현재 주식 반등으로 수혜를 입고 있다는 주장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같은 조치로 주가가 다시 약세를 보이면 암호화폐가 뒤따를 가능성이 크다.

 

 

 

Sheridan은 "만약 당신이 시장이 최근의 상승세 중 일부를 포기하는 것을 보기 시작한다면 아마도 비슷한 암호화폐를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암호 교육자이자 시장 분석가인 웬디 오 역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아직 이 주기의 최저 가격을 기록했다고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O는 시장이 "나중에 약세장에서 진정한 항복"을 보게 될 것이며, 그녀는 이것이 앞으로 1~2년 더 지속될 것이라고 믿는다. 항복은 투자자들이 폭락한 후에도 가격 전망에 대한 모든 신뢰를 잃는 순간이다. O에 따르면, 이 이미지들은 향후 1년 동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항복이 어떤 모습일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비트코인의 전년 대비 가격 추이와 향후 1년간 비트코인이 얼마나 하락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기술 차트(웬디오 제공).

 

매년 이더리움의 가격 추이와 내년에 이더리움의 가격이 얼마나 하락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기술 차트. (웬디 오 제공)

 

 

 

변동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해야 할 일

암호화폐 투자에 관해 보장되는 것은 변동성뿐이다. 거의 1년 전, 비트코인의 가격은 6만 8천 달러까지 올랐고 지금은 다시 2만 5천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이러한 지속적인 변동은 모든 사람이 암호에 대한 위험 허용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암호에 대해 궁금하다면 암호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투자 포트폴리오의 5%만 암호 자산에 할당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여러분이 높은 위험 감수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만 그렇게 해야 한다. 당신이 돈을 벌 수 있다는 보장은 없으며 심지어 당신이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한 모든 돈을 돌려받을 수도 없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time.com/nextadvisor/investing/cryptocurrency/have-bitcoin-ethereum-prices-bottomed-out/)

 

 

kconte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