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싱크탱크, 디지털 통화(CBDC)에 반대 US Conservative Political Organization Makes the Case Against CBDCs, Praises Bitcoin and Private Stablecoins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재정적으로 보수적인 한 싱크탱크는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가 유익할 것이라고 의심하고 부정적인 결과까지 가져올지 궁금해한다.

 

보수조직 Club for Growth는 새로운 정책 개요에서 중앙은행들이 정부 지원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것에 찬성하는 몇 가지 핵심 주장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CBDC가 민간 상업 은행의 서비스를 혼잡하게 하지 않고 은행 없는 은행들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은 의심스러워 보인다.

 

미국 싱크탱크, 디지털 통화(CBDC)에 반대 US Conservative Political Organization Makes the Case Against CBDCs, Praises Bitcoin and Private Stablecoins


 

소위 통화정책의 개선은 중앙은행이 명목금리에 대한 소위 제로 하한을 우회할 수 있는 능력으로 구성되겠지만, 이것이 통화정책의 실제 제약사항인지 또는 그러한 특성이 바람직하다는 것은 완전히 명확하지 않다."

 

 

 

제로바인드는 중앙은행이 이미 제로 수준이나 그 근처인 단기금리를 인하해 경기를 부양할 수 없는 경우를 일컫는 말이다.

 

보고서는 CBDC가 현금을 완전히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은 시민들이 일상적인 거래를 할 때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박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물리적 화폐의 제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람들을 현 상황에 비해 더 나쁘게 만들 것이며 CBDC에 의해 만들어진 사생활에 대한 더 큰 위협의 일부이다."

 

CBDC가 느린 결제 처리 속도에 대한 해결책으로 선전되는 것에 대해, 클럽 포 그로우쓰(Club for Growth)은 "CBDC가 달러 페깅 스테이블코인이나 비트코인(BTC)과 같은 다른 사적으로 구축된 중앙집중식 장부에 대해 "명백하고 우월한 대안을 제공하는 방법은 없다"고 말한다.

 

요약본은 현재의 금융 시스템이 직면한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는 소비자들에게 최선의 해결책을 제공할 것 같지 않다는 점을 지적하며 마무리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dailyhodl.com/2022/08/05/us-conservative-political-organization-makes-the-case-against-cbdcs-praises-bitcoin-and-private-stablecoins/)

 

중앙은행, 암호화폐 골드러시에 동참 Central Banks Join the Cryptocurrency Gold Rush

https://conpaper.tistory.com/104322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