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는 강력한 한미일 3각 동맹 중요" 미 하원 외교위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파괴력으로  통상 100kt이 넘는 경우 전략 핵무기,

그 이하인 경우를 전술 핵무기라 말한다

 

전술 핵무기(Tactical Nuclear Weapons)

1970년대 중반까지는 근거리 군사목표를 공격하기 위한 핵무기체제를 가리켰다. 즉, 핵탄두를 발사할 수 있는 각종 화포와 핵탄두를 운반할 수 있는 지대지·공대지·지대공·지대함·함대지·함대공·공대함·함대함 미사일 등과 핵지뢰·핵어뢰 등이 이에 해당하는데 핵탄두는 통상 kt급이었다.

 

"한국에는 강력한 한미일 3각 동맹 중요" 미 하원 외교위
미국의 전술 핵무기 Yahoo News

 

1970년대 후반 이후 사정거리가 전략 핵무기보다는 짧고 전술 핵무기보다는 긴 중거리 미사일 체제가 급속히 확산되어, 이전의 전술 핵무기는 전장(戰場) TNW(전역 핵무기)라고 지칭되기도 하며 전역 핵무기에 통합, 분류되기도 했다.

 

 

 

전략 핵무기(Strategic nuclear weapons)

전략핵무기(SNW)는 일반적으로 적국의 내부의 전략 목표물에 대한 100 kt 이상의 수소폭탄 공격을 가할 능력을 가진 핵무기 체계를 말한다.

 

국가별로 기준이 다르긴 하지만 파괴력으로 따져 통상 100kt이 넘는 경우를 전략 핵무기, 그보다 미만이면 전술 핵무기(TNW)로 부른다.[3] 전략 핵무기인 100 kt 수소폭탄이 서울에 떨어지면 인구의 절반 정도인 580만명 정도가 사망할 것이라고 분석되고 있다.

 

"한국에는 강력한 한미일 3각 동맹 중요" 미 하원 외교위
러시아 전략 핵무기 Modern Diplomacy

 

위키백과

 


 

북한, 다른 핵 실험 준비 마쳐

차세대 전술핵 무기일 가능성

 

언제까지나 대비만 하고 있나

 

   최근 한국을 방문한 아미 베라 미 하원 외교위 아시아·태평양소위 위원장은 25일(현지시간)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초청 대담에서 "한국에는 강력한 한미일 3각 동맹이 중요하다는 실질적인 요구가 존재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미 테리 우드로윌슨센터 아시아프로그램 소장은 이날 토론에서 "북한은 기술적으로 또 다른 핵 실험 준비를 마쳤으며, 이는 차세대 전술핵 무기일 가능성이 있다"며 "새로운 전술무기에 맞춘 개량 핵탄두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에는 강력한 한미일 3각 동맹 중요" 미 하원 외교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