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기술교육원 교육생 사회적 약자층 우선 선발...1670명 모집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서울시 4개 기술교육원 교육생 1670명 모집

30% 사회적 약자층 우선 선발

 

7.18(월)~8.19(금) 중부, 남부, 동부, 북부 

4개 기술교육원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서울시는 서울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의 기술교육과 취업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4개 기술교육원에서 하반기 직업교육훈련생 1,670명(62개 학과)을 7월 18일(월)부터 8월 19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훈련생 정원의 30%는 사회적 배려층을 우선 선발한다.

 

총 62개 학과 1,670명 선발…만15세 이상 

서울시민, 내국인과 결혼 이민자와 자녀도 가능

 

전체 인원의 30%는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족 등 

사회적 배려층 우선선발…훈련비 전액 지원

 

서울시, 기술교육원 교육생 사회적 약자층 우선 선발...1670명 모집
강동구 명일동 동부기술교육원 모습 위키백과 edited by kcontents

 

 

서울시 기술교육원은 중부·남부·동부·북부기술교육원 등 4개 기술교육원을 민간위탁 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산업수요 맞춤형 직업훈련을 통한 취업연계 강화를 위해 기술교육원 혁신추진>

서울시는 ▲양질의 교육과정 운영, ▲일자리 미스매치 완화, ▲효율적 운영체계 구축 3개 분야, 9개 혁신 과제를 수립하여 기술교육원 혁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각 기술교육원에서는 일자리 매칭 강화를 위해 취업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훈련생 및 수료생에 대한 전문적인 취업상담을 지원할 취업코디네이터를 배치, 취업지원기관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지원 가능(정규 주·야간 1,421명·단기 249명 모집) >

‘22년 하반기 훈련생 모집은 정규과정(주·야간 6개월) 53개 학과 1,421명 및 단기과정 9개 학과 249명 등 총 62개 학과 1,670명의 훈련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서울시&#44; 기술교육원 교육생 사회적 약자층 우선 선발...1670명 모집

  

‘22년 상반기는 91개 학과, 2,546명을 모집한 바 있다.

 

지원대상은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시에 거주지가 등록된 외국인영주권 취득자, 배우자가 내국인인 결혼 이민자와 그 자녀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훈련생 정원의 30%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5·18 민주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층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市,산업현장에 필요한 인재육성 위한 교육과정 혁신하고, 

취업전담지원으로 일자리 매칭 강화

 

서울시&#44; 기술교육원 교육생 사회적 약자층 우선 선발...1670명 모집

 

<직업훈련이 필요한 실수요자 중심으로 선발, 교육훈련비 전액 무료>

훈련에 필요한 수강료, 교재비, 수강기간 중 기능검정료 등 교육훈련비는 전액 무료다. 기술교육원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시험 기능검정료를 지원하고, 1일 5교시 이상 교육이 진행될 경우 식사도 제공한다. 수료 후에는 훈련생 사후관리를 통해 취·창업 지원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훈련생은 1차 서류전형(50점)과 2차 개별면접(50점)을 거쳐 최종 확정한다. 지원동기, 훈련의욕, 학과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제 직업훈련이 필요한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기술교육원 훈련생 모집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구비서류를 갖춰, 각 기술교육원에 방문하거나 기술교육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고,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기술교육원 또는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구비서류 : 기술교육원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초본 등 7종 

 

서울시&#44; 기술교육원 교육생 사회적 약자층 우선 선발...1670명 모집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서울시는 산업수요에 맞는 직업훈련을 통한 훈련생 취업연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기술교육원 혁신을 중점 추진 중이다.” 라고 밝히고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민들께서는 이번 기술교육원 훈련생 모집공고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2년 하반기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직업교육훈련생 모집공고문 첨부

(석간)서울시 4개 기술교육원 교육생 1670명 모집.hwp
0.11MB

서울시 일자리정책과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