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83만명 월수입 3억 유튜버 채널 운영 중단...왜 ㅣ 하승진 누나는 대통령 닮았네!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인기 재테크 유튜버 신사임당

 

돈? 벌만큼 벌어 아쉬움 없어

한국경제 PD 출신

(편집자주)

 

'월수입 3억·구독자 183만' 신사임당, 채널 양도

"일반인 될 것"

 

   구독자 183만명을 보유한 인기 재테크 유튜버 신사임당(본명 주언규·38)이 채널을 양도하고 일반인으로 살아가겠다고 선언했다.

 

19일 신사임당은 자신의 또 다른 유튜브 채널인 '주언규의 돈 버는 생각'과 인스타그램에 "그동안 신사임당 채널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구독자 183만명 월수입 3억 유튜버 채널 운영 중단...왜
신사임당. (유튜브 '주언규의 돈버는 생각' 갈무리) © 뉴스1

 

그는 "오늘부로 신사임당 채널에 대한 모든 권한은 채널을 인수하신 분께 양도 됐다"며 "오늘 진행 예정이었던 생방송은 이제 진행이 어려울 것 같다. 시청자 여러분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저의 모든 것이자 정체성과 같았던 신사임당 채널을 떠나 이제 저 역시 유명 유튜버가 아닌 그냥 한 명의 일반인으로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또 "왠지 인사드릴 기회가 없을 것 같아 이 채널에 인사를 남긴다. 제가 갑자기 떠났다고 비난의 글이나 아쉬워하는 분들이 계시거든 이 글을 알려달라. 그동안 감사했다"고 적었다.

 

한편 신사임당은 경제방송 PD 출신으로 알려졌다. 그는 PD를 그만둔 뒤 렌탈 스튜디오 운영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돈을 벌기 시작했다. 이후 복직하려던 신사임당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버로 전향해 활동을 시작했다.

 

구독자 183만명 월수입 3억 유튜버 채널 운영 중단...왜
(유튜브 tvN D ENT 갈무리) © 뉴스1끝으로 신사임당은 앞으로 이 채널과 인스타그램, 재테크 온라인 클래스 활동은 이어가겠다고 밝히면서 "살면서 다시 누리기 어려운 행운을 누렸다고 생각한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살아가겠다"고 덧붙였다

.

그는 처음 1년간은 쇼핑몰 창업 콘텐츠를 다루다가 재테크로 방향을 틀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했다. 방송에 사업가, 경제학자, 주식·부동산 투자 관련 전문가 등을 섭외하기도 했다.

 

PD 시절 월급으로 180만원을 받았다고 밝힌 그는 유튜버로 성공하면서 수익 역시 급증했다. 신사임당은 지난해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해 "(유튜브) 조회수만으로도 월 7000만~8000만원 정도 나온다"며 월 3억원 정도를 번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신사임당은 운영해왔던 유튜브를 4년 만에 떠나게 됐다. 그는 "신사임당으로 살아가는 것도 너무 재밌고 즐거울 거 같지만, 신규사업도 해보고 싶었다"며 "그 시점을 언제로 할지 고민하다가 '신사임당으로 즐길 수 있는 건 다 즐겼다', '앞으로 즐겨도 비슷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내려놓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sby@news1.kr

 

 

 

https://youtu.be/Ruu_c9drmaM

 


 

尹대통령 꼭 닮은 하승진 누나

당황한 부친 "비슷하게 낳아 죄송"

 

  전 농구선수 하승진의 친누나 하은주가 윤석열 대통령과 닮은꼴이라는 의견에 당황했다.

최근 하승진의 유튜브 채널에는 '누가 나보고 윤석열 대통령 닮았대?'란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하승진은 자신의 아버지, 누나인 전 농구선수 하은주와 함께 삼계탕 조리를 시작했다.

 

삼계탕을 한 번도 끓여본 적이 없다는 하은주는 자신만의 닭 손질법을 레시피(조리법)를 보고 공부했다고 자세히 설명하기 시작했다.

이때 하승진은 하은주의 얼굴을 바라보더니 갑자기 웃음이 터지기 시작했다.

 

하승진은 "내가 지금 누나를 보고 웃는 이유가 요즘 댓글에 누나가 윤석열 대통령을 닮았다는 얘기가 많더라"라고 말했다.

이에 하은주는 "누가 그러냐. 아니다. 어떻게 내가 닮았냐"며 헛웃음을 지어보였다.

 

하승진 누나는 대통령 닮았네!
하승진 유튜브 채널 영상 갈무리 © 뉴스1

 

이를 듣던 아버지는 하은주에게 "'비슷하게 생겨서 죄송합니다' 그러면 된다"라고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부추겼지만 하은주는 계속해서 손사래를 쳤다. 그러자 하승진은 "그럼 아버지가 사과해야 한다. 아빠 잘못이 더 크다"고 말했다.

 

 

 

결국 아버지는 "대통령님 제가 비슷한 애를 낳아서 죄송하다. 대통령님께 죄송하다"라고 거듭 사과를 해 폭소를 안겼다.

 

그러자 하승진이 "정치는?"이라고 아버지의 정치 성향에 대해 기습 질문이 들어갔고, 아버지는 아들의 질문에 휘말리지 않고 "모른다. 운동만 열심히 하며 그렇게 열심히 살고 있다"며 답을 회피했다.

 

하지만 하승진은 이번엔 아버지가 입고 있는 옷 색상도 지적했다. 하승진은 "옷 색깔이 약간 붉은색이다"라고 다시 한번 꼬집어 말했지만, 아버지는 무표정으로 일관해 다시 한번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전 농구 선수 출신 하승진은 은퇴 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활동 중이다. 그는 2012년 결혼해 아들과 딸을 품에 안았다.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khj80@news1.kr

 

https://youtube.com/shorts/upehZhdQ6GY?feature=share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