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손 두발 다 든 둔촌주공 조합장 결국 사임...돌파구 생기나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공사 재개 전기 맞나

 

   시공단과 조합 측 갈등으로 공사가 중단됐던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 사업이 재건축 조합장의 사임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됐다. 3개월 이상 중단됐던 공사가 재개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17일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에 따르면 김현철 둔촌주공 조합장은 이날 '조합장직을 사임하겠다'는 문자를 조합원들에게 보냈다.

 

사업 중단에 압박 느낀듯

주초에 긴급 이사회 열고

조합장 대행체제 출범키로

 

두손 두발 다 든 둔촌주공 조합장 결국 사임...돌파구 생기나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조합장 사퇴 배경으로는 둔촌주공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악화된 여론 등에 대해 압박감을 느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서울시는 지난 7일 둔촌주공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중간 결과를 발표했는데, 이에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은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며 반발한 바 있다. 이를 두고 정비업계에서는 '서울시와의 협조가 조합의 사실상 마지막 출구였는데 스스로 발로 차버렸다'는 지적이 나왔다.

 

여기에 상가 지분 쪼개기 의혹까지 드러나면서 조합 내부에서도 불만이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달 도래하는 사업비 대출 7000억원에 대한 부담감이 컸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사업비 대출과 관련해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은 최근 "금융기관으로부터 사업비 대출을 확정해 7000억원 만기 상환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다만 대출 금리, 조건 등을 공개하지 않아 조합 내부에서 이와 관련된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조합 측은 "주초에 긴급 이사회를 개최하고 대행 체제를 출범한다"며 "시공사와의 협의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성실하게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합장 사퇴로 사업 중단 상태인 둔촌주공 재건축 사업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린다. 김 조합장은 "시공단에 부탁한다"며 "제 사임과 자문위원 해촉을 계기로 사업 정상화에 박차를 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우리 둔촌조합원의 어려운 사정을 고려해 분담금과 입주 시기에 대해 전향적인 고려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다만 시공단이 공사 재개 조건으로 집행부의 거취보다는 상가 문제 해결을 최우선시하고 있는 만큼 사업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현 조합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둔촌주공 정상화위원회 관계자는 "집행부 전원 해임도 아니고, 조합장 혼자 아무런 수습도 하지 않고 물러나는 무책임한 결정"이라며 "신규 대출 등에 대해서도 조합원들이 많은 질문을 했는데 충분한 해명이 없었다. 해임총회 소집을 최대한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정석환 기자]매일경제 

 

 

 

남 일 아닌 둔촌주공 공사 중단 사태...조합, 궁지에 몰려

https://conpaper.tistory.com/103945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