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폐기물 재활용 동향] AI는 쓰레기 재활용을 더 개선시킬 수 있다 VIDEO: AI CAN HELP MAKE RECYCLING BETTER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AI는 쓰레기 재활용을 더 개선시킬 수 있다

 

  쓰레기는 우리 각자가 기여하는 세계적인 문제다. 1970년대 이래로, 우리 모두는 병과 캔, 상자, 신문을 부지런히 재활용함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해왔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그 일을 해내지 못했다. 세계가 매년 생산하는 21억 톤의 고체 폐기물 중 16퍼센트만이 재활용된다. 미국 환경보호청은 2018년에 미국이 쓰레기의 약 32퍼센트만을 재활용하여, 미국을 전 세계적으로 쓰레기 무리의 중심에 놓았다고 추정한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2015년 보고서에 따르면, 독일은 약 65%를 점유하고 있는 반면, 칠레와 터키는 쓰레기를 겨우 1%만 재활용하면서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세계 폐기물 재활용 동향] AI는 쓰레기 재활용을 더 개선시킬 수 있다 VIDEO: AI CAN HELP MAKE RECYCLING BETTER

 

여기 미국에서는 우리가 재활용하려고 하는 쓰레기의 32% 중 80~95%가 실제로 재활용된다. AMP 로보틱스의 제이슨 칼라이아로가 "AI Takes a Dumpster Dive"에서 지적했듯이 말이다. 칼라이아로의 회사가 개발하고 있는 기술은 우리를 100퍼센트 가까이 움직일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결코 재활용자들에게 돌아가지 않는 폐기물 흐름의 3분의 2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이다.

 

 

 

확실히, AI와 로봇 공학에 의해 실현된 한계 이득은 재활용 회사의 수익에 도움이 될 것이며, 그들이 폐기물로부터 더 많은 유용한 물질을 회수하는 것이 이익이 될 것이다. 하지만 더 큰 차이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프로세스의 시작 부분에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제조사와 포장 회사들은 더 적은 재료를 사용하거나 더 재활용할 수 있는 더 지속 가능한 디자인으로 전환해야 한다.

 

유럽 위원회의 공동 연구 센터에 따르면, "제품과 관련된 모든 환경 영향의 80% 이상이 제품의 설계 단계에서 결정된다". 설계 과정에서 AI를 적용한 회사는 베를린에 본사를 둔 디지마인드 GmbH다. 지난해 Katharina Eissing CEO가 Packaging Europe에서 말했듯이, Digimind의 AI 지원 플랫폼은 패키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변경의 결과를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한 예로, Digimind는 한 회사의 1.5리터 플라스틱 병의 무게를 13.7퍼센트 줄였는데, 이것은 회사가 매년 10억개의 플라스틱 병을 생산한다는 것을 고려할 때 더 인상적이게 보이는 개선이다.

 

Statata에 따르면, 작년에 세계에서 약 5,830억 개의 페트병이 생산되었다고 한다. 세계적인 쓰레기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소비 패턴은 바뀌어야 한다 - 일회용 플라스틱 병 대신 캔틴, 플라스틱 바지락 용기 대신 퇴비 가능한 종이 상자,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재사용 가능한 쇼핑백. 그리고 제품 디자인에 관련된 엔지니어들은 PET, 폴리스티렌, 폴리카보네이트가 없는 포장을 개발해야 하는데, 이것은 연구원들이 현재 인간의 피와 대변에서 발견하는 미세 플라스틱이라고 불리는 작은 입자로 분해된다.

 

AI가 우리를 위해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랄 수 있지만, 그것은 희망 사항이다. 인간의 독창성이 우리를 이 난장판으로 몰아넣었고, 인간은 우리를 이 난장판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민간부문을 규제하고, 입법하고, 그 밖의 방법으로 인센티브를 주어야 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single-stream-recycling)

 

 


 

AI 유도 로봇은 재활용품을 분류할 준비가 되어 있다.

 

  여러분의 집 앞에는 신문지, 판지, 병, 캔, 호일 테이크아웃 트레이, 그리고 빈 요구르트 용기들로 가득 찬 커다란 파란 쓰레기통이 있다. 여러분은 낭비를 줄이기 위해 자신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덕이 있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하지만 요거트 용기를 헹궈서 쓰레기통에 버리면, 여러분은 아마 그것에 대해 다시는 많은 생각을 하지 않을 것이다.

 

미국의 많은 지역과 유럽의 많은 지역에서 재활용에 대한 진실은 정신을 차리게 한다. 내일 아침, 재활용 쓰레기통의 내용물은 트럭에 버려지고 재활용 시설로 옮겨져 분류될 것이다. 대부분의 재료는 가공을 위해 출발하여 결국 신제품에 사용될 것이다. 하지만 그 중 많은 부분이 쓰레기 매립지로 가게 될 것이다.

 

[세계 폐기물 재활용 동향] AI는 쓰레기 재활용을 더 개선시킬 수 있다 VIDEO: AI CAN HELP MAKE RECYCLING BETTER

 

그렇다면 일반적인 쓰레기통에 들어가는 물질 중 얼마나 많은 것들이 매립지로 가는 것을 피할 수 있을까? 연석 재활용을 하는 국가의 경우, 광범위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지만 평균 70~90%의 회수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일부 지방 자치 단체에서는 40%까지 낮출 수 있다.

 

설상가상으로, 모든 재활용품 중 적은 양만이 쓰레기통에 버려진다. 미국에서는 32퍼센트 그리고 세계적으로는 10-15%에 불과하다. 그것은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유한한 자원으로 만들어진 많은 물질이다.

 

 

 

우리는 그것보다 더 잘해야 한다. 현재, 재활용 산업은 분류된 재활용품에 대한 가격 하락과 재활용을 위한 많은 재료의 수입을 제한하고 미국에서 유래된 대부분의 재활용품을 차단하는 정책에 의해 2018년에 제정된 정책 덕분에 재정 위기에 직면해 있다.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컴퓨터 비전, 기계 학습 및 로봇을 사용하여 재활용된 재료를 식별하고 분류하면 자동 분류 기계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사람의 개입 필요성을 줄이고, 전반적인 복구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세계 폐기물 재활용 동향] AI는 쓰레기 재활용을 더 개선시킬 수 있다 VIDEO: AI CAN HELP MAKE RECYCLING BETTER

 

콜로라도주 루이빌에 본사를 둔 제 회사인 Amp Robotics는 이미지 분석에 의존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일반적인 시스템보다 훨씬 높은 정확도와 회수율로 재활용품을 분류하고 있다. 벌크 핸들링 시스템, 머신엑스, 톰라 등 다른 기업들도 AI와 로보틱스를 재활용에 적용하기 위해 비슷하게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 기술은 전 세계의 수백 개의 분류 시설에 설치되었다. 그것의 사용을 확대하면 재활용품들이 쓰레기 매립지에 들어가지 않게 하고 그것들을 재처리하고 재사용하는 것을 더 쉽게 함으로써 낭비를 방지하고 환경에 도움이 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ai-guided-robots-are-ready-to-sort-your-recyclables)

 

This Recycling Robot Uses AI To Recycle Better

https://youtu.be/z_TBFRnzIiw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