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치료, 치매환자에 효과있어 ㅣ 여행 가기 전 효과 있는지 아는 6가지 방법 'Travel therapy': Could holidays help mental health and wellbeing? l 6 WAYS TO KNOW IF IT WILL WORK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관광, 신체적, 심리적 복지 증진"  호주 에디스코완대학교

여행 결정 전에 증상 냉철하게 평가해야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음악 치료와 예술 치료법에 대해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여행 치료'는 어떨까?

 

Edith Cowan University (ECU)의 새로운 학제간 논문은 우리가 관광을 단순한 레크리에이션 체험이 아니라 진정한 건강상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산업으로 보는 관점을 바꿀 것을 제안한다.

 

여행 치료, 치매환자에 효과있어
Korea Posts English

 

ECU의 정밀 건강 센터와 경영 및 법학 대학원의 협력은 휴가를 가는 것의 많은 측면이 정신 건강 문제 또는 조건을 가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수석 연구원인 준원 박사는 관광, 공중보건,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다양한 팀이 치매에 걸린 사람들에게 관광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조사했다고 말했다.

 

 

 

"의료 전문가들은 음악 치료, 운동, 인지 자극, 회상 치료, 감각 자극, 그리고 환자의 식사 시간과 환경에 대한 적응과 같은 치매 치료법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라고 원 박사는 말했다.

 

"이것들은 또한 휴일에 종종 발견된다.

 

"이 연구는 어떻게 이러한 관광 경험이 잠재적으로 치매 개입으로 작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개념적으로 논의한 최초의 연구 중 하나다."

 

휴일의 즐거움… 아니면 치료?

원 박사는 관광의 다양한 성격은 치매와 같은 질환에 대한 치료법을 통합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환경에 있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은 인지적, 감각적 자극을 제공할 수 있다.

 

"운동은 정신적인 행복과 연결되어 왔고 여행은 종종 더 걷는 것과 같은 향상된 신체 활동을 수반한다"라고 원 박사는 말했다.

 

"휴일에는 식사 시간이 종종 다릅니다: 식사 시간은 보통 여러 명이 함께 하는 사회 문제이고 가족 스타일의 식사가 치매 환자의 식사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신선한 공기와 햇빛과 같은 기본적인 것들이 비타민 D와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킨다.

 

"전체적인 관광 경험을 나타내기 위해 함께 모이는 모든 것은 치매 환자들이 관광으로부터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해준다."

 

 

 

사고의 전환

원 박사는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가 여행에 미치는 영향은 라이프 스타일과 경제적 요인을 넘어 관광의 가치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고 말했다.

 

"관광이 신체적, 심리적 복지를 증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라고 그는 말했다.

 

"따라서, 코로나 이후, 관광이 공중 보건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건강한 관광객뿐만 아니라, 취약한 그룹도 마찬가지다."

 

원 박사는 관광이 다양한 조건을 가진 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조사하기 위한 새로운 협력 연구가 시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는 관광과 건강 과학을 연결하는 새로운 것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관광이 치매나 우울증과 같은 다양한 질병에 대한 의학적 간섭 중 하나가 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더 많은 경험적 연구와 증거가 있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관광은 단지 여행하고 즐기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관광이 하는 역할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디스 코완 대학 제공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22/06/220623091229.htm)

 


 

치매와 함께 여행하는 것: 

그것이 효과가 있는지 아는 6가지 방법

 

   치매에 걸린 여행이 성공할 수 있는지, 여행이 효과가 있는지 안전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팁을 알아본다.

치매를 동반한 여행은 여전히 가능할 수 있다.

 

어른께서 치매에 걸리셨다고 해서 함께 여행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하지만 결정을 내리기 전에 그들의 상을 정직하게 평가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여행 가기 전 효과 있는지 아는 6가지 방법

 

누군가가 그들의 익숙한 환경과 일상에서 잘 지내고 있다고 해도, 그것이 여행이 반드시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그들이 편안한 장소에서 벗어날 때 방황, 동요, 또는 분노의 폭발은 증가할 수 있다. 그것은 일과와 집에 있는 것이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 익숙함이 여행으로 인해 방해를 받게 되면, 모든 계획은 무효가 된다.

 

모두에게 안전은 항상 최우선이다.

 

여행이 안전하지 않을 것이라는 즉각적인 징후, 여행이 성공할지 여부를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되는 6가지 팁, 여행이 가능한지 안전하게 테스트하는 방법, 여행이 불가능할 경우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을 공유한다.

 

중요치매에 걸린 사람은 절대 혼자 여행해서는 안 된다. 내려야 할 결정들이 너무 많고, 따라야 할 복잡한 방향들, 그리고 상호작용해야 할 낯선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것 같지 않다. 매 단계마다 그들을 동반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간병인이 필요하다.

 

치매와 함께 여행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는 즉각적인 징후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치매 증상은 여행이 노인에게 안전한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후기 치매

방향 감각 상실, 혼란 또는 동요(익숙한 장소에서도)가 빈번함

혼잡하거나 시끄러운 환경에서 당황하거나 불안해함

짧은 외출이나 방문 중에 집에 가고 싶어함

망상, 편집증 또는 부적절한 행동

신체적 또는 언어적 공격

자주 또는 갑자기 소리 지르거나 소리 지르거나 울음

방황 행동

요실금 관리 문제

높은 낙상 위험

불안정한 의료 상태

 

여행 가기 전 효과 있는지 아는 6가지 방법
Your Health Matters

 

 

치매 여행이 성공적일지 결정하기 위한 6가지 조언


1. 어른의 치매 증상은 어느 정도 진행되었나?

치매 초기에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2. 치매 증상에 얼마나 잘 대처하고 있나?

 

종종 간과되는 중요한 고려사항은 어떻게 하고 있느냐이다.

 

3. 혼잡하거나 시끄럽거나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까?

함께 외출할 때, 공공장소에서 얼마나 편안하게 지내나?

 

4. 이번 여행이 가치 있는 여행인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치매에 걸린 사람과 함께 여행하는 것은 위험하다. 여행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것이 그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는지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

 

5. 어디에 어떻게 거기에 갈 것인가?

또 다른 고려 사항은 당신의 여행지다.

 

익숙한 장소들, 특히 어른께서 치매에 걸리기 전에 자주 방문하셨던 곳들은 적응하기가 더 쉬울 것이다.

 

6. 여행 중이나 목적지에서는 어떤 지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나?

여러분의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또 다른 요인은 여행하는 동안 그리고 여러분의 목적지에서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가 이다.

 

 

 

만약 여행 내내 혼자 나이든 어른을 돌본다면, 그것은 다른 신뢰할 수 있고 경험이 많은 간호사들이 도움을 주는 것과 매우 다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dailycaring.com/6-ways-to-figure-out-if-traveling-with-dementia-will-work/)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