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잃으면 염증 현저히 증가" 라이스대 Stressful events can take big toll on those struggling most with death of spouse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가능성 높아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들은 배우자의 죽음으로 가장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새로운 연구, 슬픔이 극심할 때 염증이 크게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하다

 

라이스 대학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배우자를 잃은 후 극심한 슬픔을 겪고 있는 미망인들은 다른 스트레스를 받는 사건들에 이어 신체 염증의 현저한 증가를 경험한다.

 

"배우자 잃으면 염증 현저히 증가" 라이스대 Stressful events can take big toll on those struggling most with death of spouse

 

신체 염증은 심각한 심혈관 문제와 조기 사망을 포함한 많은 건강 문제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연구팀에게는 걱정스러운 발견이다. 연구원들은 그들의 발견을 "유족 배우자들의 급성 스트레스 동안 염증을 촉진하는 슬픔 증상들"이라는 논문에서 개략적으로 다루었다.

 

 

 

제1저자인 라이언 린 브라운은 최근 라이스 대학의 심리과학부 박사과정 수료자이며, BMED(Biobhavioral Mechanism explying differences) 연구실의 일부입니다. 그녀와 그녀의 동료 연구원들은 과부와 깊은 슬픔에 빠진 배우자들의 염증성 바이오마커의 수치의 변화에 관심이 있었다. 그들은 작년에 배우자를 잃은 35세에서 84세 사이의 성인 111명을 조사했다.

 

브라운 박사는 "이 작품을 발표하게 된 것은 슬픔이 얼마나 심각한 염증을 유발해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수 있는가에 대한 통찰을 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인간으로서 매일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사건들에 직면하기 때문에, 실험실에서 스트레스에 대한 이런 종류의 반응은 과부나 과부들이 더 심각한 슬픔 증상을 경험하는 동안 매일 또는 일주일 내내 같은 과정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연구는 스트레스를 주는 시나리오를 특징으로 하는 실험 후에 기초적인 채혈을 포함했다. 여기에는 실험 관리자들의 신속한 질문, 복잡한 수학 과제를 강요받는 카메라 입사 면접이 포함되었다. 실험 참가자들은 실험 후 45분 2시간 후에 다시 채혈을 받았다.

 

평균적으로, 깊은 슬픔, 무감각, 동경, 집중력 상실을 포함하여 배우자를 잃은 후 극심한 슬픔을 경험했다고 인정한 사람들은 덜 심각한 슬픔을 보고한 사람들보다 스트레스를 받은 상황 이후 혈류에서 염증성 생체 지표가 19% 더 증가했습니다.

 

이 논문의 수석 저자이자 심리과학부 부교수인 크리스 파근데스는 이번 연구가 그의 연구소의 '과부 효과'의 기초가 되는 생체 행동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를 증가시키고 슬픔이 염증성 스트레스 반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를 더 많이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앤지 르로이, 미셸 첸, 로버트 수팅, 리사 자렘카, 지아 류, 코비 하이젠 등이 공동 저자로 참여했다. 이 논문은 다음 웹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news.rice.edu/news/2022/stressful-events-can-take-big-toll-those-struggling-most-death-spous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