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팔리는 쌍용건설...어디로?

 

글로벌세아에 팔린다

두바이투자청, 매각 추진

 

    쌍용건설의 주인이 두바이투자청에서 의류제조판매 기업인 글로벌세아(GLOBAL SAE-A) 그룹으로 바뀐다.

 

2일 인수합병(M&A) 업계와 쌍용건설에 따르면 글로벌세아그룹은 쌍용건설을 현재 최대 주주인 두바이투자청(ICD)으로부터 인수한다.

 

또 팔리는 쌍용건설...어디로?

 

*글로벌세아(GLOBAL SAE-A) 그룹

세계 최대 의류수출기업 세아상역㈜, 원단생산기업 윈텍스(Win Textile), 원사생산기업 세아스피닝(Sae-A Spinning), 패션기업 ㈜인디에프, 플랜트기업 세아STX엔테크㈜, 골판지/종이 포장기업 태림(TAILIM), 식음료회사 ㈜태범 등 의(衣), 식(食), 주(住), 지(智)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글로벌세아 그룹 지주회사

globalsae-a.com

 

 

 

글로벌세아그룹은 최근 두바이투자청에 쌍용건설 인수를 위한 입찰참여의향서(LOI)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인수작업에 착수했다.

글로벌세아그룹은 세계 최대 의류 제조·판매기업인 세아상역을 주축으로 한 회사로 지난해 매출은 4조2천억원 규모다.

 

업계 1위의 종합제지업체인 태림페이퍼, 글로벌 EPC 전문 기업인 세아STX 엔테크, 친환경 에너지 기업인 발맥스기술 등 10여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두바이투자청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투자계열사 포트폴리오 재정비에 나섰으며, 이번에 인수 의사를 표명한 글로벌세아 측에 쌍용건설을 매각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 10개국에 현지 생산법인을 두고 있는 글로벌세아는 쌍용건설이 보유한 약 7조원 규모의 양질의 수주잔고에 더해 글로벌 인지도와 시공 경험, 기술력을 활용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sms@yna.co.kr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