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MZ세대 20개 직무 모집 ㅣ 일신건영 2022 정규직 채용

 

롯데건설, MZ세대가 같이 일할 동료 직접 뽑는다

 

서류접수 5월 26일 ~ 6월 8일, 총 20개 직무 모집

채용설명회 6월 3일,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 활용하여 진행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오늘부터 '2022년 5월 신입/인턴사원 채용' 접수를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롯데건설은 올해 1월 신입사원 채용에 이어 이달에도 두 자릿수의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5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8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로, 재학생일 경우 2022년 9월 30일까지 졸업 가능한 자에 한한다. 또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되고,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직무별 필수/우대사항은 채용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모집직무는 신입사원 일반전형의 경우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플랜트화공 △플랜트전기 △플랜트건축 △플랜트토목 △건축시공 △주택영업 △조경설계 △기계시공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보건 △재무/회계 △컴플라이언스 △외주구매 총 17개 직무이며,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의 경우 △BIM연구개발 △건축연구개발 △환경연구개발 총 3개 직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인적성 전형 및 면접 전형 △인턴실습(인턴전형의 경우)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MZ세대 20개 직무 모집
롯데건설 2022년 5월 신입사원 채용공고 이미지

 

롯데건설은 코로나19 확산 감소세가 이어짐에 따라 잠시 중단했던 인턴사원 채용 전형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구개발 직무의 이해도 및 실무능력이 검증된 우수 인재가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은 MZ세대 인재 채용을 위해 지난해 8월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1)

 

’플랫폼인 게더 타운(Gather Town)을 활용한 채용설명회(일명 L-Town)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또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6월 3일에 신입사원 채용설명회(일명 엘리크루타운)를 선보이며 MZ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를 계속 활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의 시그니처 건물인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한 가상 세계를 구현해 직무 상담, LIVE TALK SHOW를 화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채용 정보를 구직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자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사전참가 접수는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로, 원활한 채용설명회 운영을 위해 사전 접수(선착순)를 신청한 구직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상세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 관련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면접프로세스도 개편했다. MZ세대 실무진이 면접장에 배석하여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선발하는 데 의견을 반영하는 새로운 평가방식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팀장, 책임(과차장)급의 면접관을 구성했다면 이번 채용에서는 입사 3~5년 차의 MZ세대 실무진들이 면접에 참여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구직자들의 상당수인 MZ 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를 계속 활용하여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 젊은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새로운 면접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며 “롯데건설의 지속 성장과 함께할 열정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끝”

 

1) 메타버스: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

로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

롯데건설 홍보실

 

 

 

일신건영 2022 정규직 채용

 

   일신건영이 2022년도 정규직원 모집 소식을 전했다.

이번 채용은 신입과 경력직 모두 포함되며, 접수는 5월 25일(수)~06월 12일(일)까지 접수 가능하다.(온라인 지원 및 이메일 접수)

 

모집 분야로 신입직은 △건축(본사) △안전(현장) 이며, 경력직은 △건축(현장) △안전(현장) △토목(현장) 으로 나뉜다.

 

자격요건으로는 신입은 ▲해당분야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년제 정규대학 이상)이고, 경력은 ▲해당분야 관련학과 초, 대졸 이상 졸업자 ▲해당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건축, 안전, 토목(산업기사 이상)} 이다.

 

전형은 1차 서류전형 - 2차 면접전형 - 3차 건강진단 순으로 이루어지며,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일정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료_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