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포즈를 하면 어떤 심리적 이득이 있을까 Is there any psychological benefit to the superman pose?

 

"자신감의 발로"

 

  슈퍼맨 포즈가 정말로 대중문화에서 암시되는 바와 같이 자신감과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국제적인 협업을 하고 있는 과학자들은 그 해답을 가지고 있다.

 

마틴 루터 대학교 할레비텐버그(MLU), 밤베르크 대학교, 오하이오 주립 대학교의 분석에 따르면, 자신감 있게  서 있는 것은 우리가 얼마나 자신감을 느끼는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슈퍼맨 포즈를 하면 어떤 심리적 이득이 있을까 Is there any psychological benefit to the superman pose?

 

비록 이 현상에 대한 많은 작은 연구들이 발표되었지만, 지금까지 구어적으로 알려진 것: 슈퍼맨 포즈의 효과에 대한 자세한 보고는 없었다.

 

이것은 슈퍼맨 포즈의 전설을 방해하지 않았고, 그것은 여전히 계속해서 퍼지고 심지어 학생들에게 사전 시험/평가 조언으로 제공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어려운 일을 하기 전에 2분 동안 엉덩이와 어깨에 손을 얹고 슈퍼맨처럼 똑바로 서는 것은 여러분이 과신감을 느끼고 따라서 성공하기 쉽다고 믿는다.

 

 

 

심리학에서 자세의 힘

자세와 몸짓은 심리학에서 사용되는 인기 있는 도구이다.

 

"치료에서, 그것들은 사람들이 안정감을 느끼고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도록 도울 수 있다,"라고 MLU와 밤베르크 대학의 심리학자 Robert Körner는 말한다.

 

심리학 회보에 발표된 그 팀은 총 10,000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약 130개의 실험에서 얻은 데이터를 평가했다.

 

파워 포즈의 연구는 매우 대담한 포즈가 사람의 감정과 자아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도를 다룬다. 일반적인 예는, 몇몇 연구에 따르면, 자신감을 증가시키기 위해 의도된 팔을 뻗은 승리 자세이다.

 

"하지만, 이 연구들 중 많은 것들이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작은 표본으로 수행되었다. 게다가, 연구는 때때로 모순되는 결과를 낳는다"라고 Körner는 덧붙인다.

 

따라서 연구팀은 발표된 연구 및 발표되지 않은 연구의 130여 가지 실험 데이터를 결합하는 정량적 검토를 실시했다. 거의 10,000명의 사람들에 대한 데이터를 재평가하기 위해 복잡한 통계 방법이 사용되었다. 연구원들은 자세가 사람의 자기 인식, 행동, 호르몬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내기를 원했다.

 

 

슈퍼맨은 자신감을 불어넣어 긍정적인 자기 인식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그 팀은 똑바른 자세와 파워 포즈 그리고 더 긍정적인 자기 인식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다.

 

슈퍼맨 포즈를 하면 어떤 심리적 이득이 있을까 Is there any psychological benefit to the superman pose?

 

"예를 들어, 슈퍼맨 같은 자세는 여러분을 더 자신감 있게 만들 수 있다," 라고 밤베르크 대학의 성격 연구원인 아스트리드 슈츠 교수가 말했다.

 

A dominant pose can, for example, make you feel more self-confident

예를 들어, 자신감 있는 자세는 당신을 더 자신감 있게 만들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openaccessgovernment.org/superman-pose-power-posing-confidence-boost/135719/)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