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 북항 146년 만 역사적 개방...시민의 품으로 돌아오다

 

북항 단계 재개발구역 공공시설 시민 개방 

 

   부산항만공사 사장 강준석 는 5월 4일 수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구역 내 공공시설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작년 월 문화공원 1호 2만 6천m2(7,800 평) 를 개방하여 시민에게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였고 금일 문화공원 2호와 3호 경관수로 보행데크 등 약 6만평 규모의 공공시설을 개방하여 1876년 부산항 개항 이후 146년간 닫혀있었던 항만을 재탄생시켜 시민에게 제공한다. 

 

부산항 북항 146년 만 역사적 개방...시민의 품으로 돌아오다
부산 북항재개발 1단계 친수공간 4일 전면 개방[연합뉴스 자료사진] edited by kcontents

 

개방되는 주요 시설로는 부산역에서 재개발지까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폭 60m규모의 보행데크가 있으며 축구장 면적의 16.8배 규모의 문화공원과 사업지를 따라 조성된 약 1.3km의 경관수로가 대표적이다

 

또한 랜드마크 부지에 89천 m2 면적의 도심 야생화단지 유채꽃 등 를 조성하여 코로나 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힐링공간을 제공한다.

 

 

 

BPA는 대국민 홍보를 위하여 개방일인 월 일부터 일까지 일간 개방시설 곳곳을 둘러보는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과 북항 재개발지의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는 북항 재개발지 역사 사진전 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벤트 계단 앞과 잔디광장에 설치된 야외 담장에 직접 꽃을 꽂을 수 있는 꽃꽂이 담장도 설치된다.

 

부산항 북항 146년 만 역사적 개방...시민의 품으로 돌아오다
부산 북항재개발 현장[연합뉴스 자료사진] edited by kcontents

 

강준석 사장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격려로 북항 단계 재개발 구역의 공공시설을 개방할 수 있게 되었다 라며 올해 말 완공될 예정인 도로 교량 등 막바지 공사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아름다운 미항 북항이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항 북항 문화공원은 매일 오전 시부터 오후 시까지 시민들에게 개방되며 대중교통 이용 시 부산역과 연결된 보행데크로 도보 이동이 가능하며 자가용 이용 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을 이용 유료 이용할 수 있다.

부산항 북항 146년 만 역사적 개방...시민의 품으로 돌아오다

BPA 이수빈

 

 

 

 

 

 

 

북항재개발 친수공간 개방[부산항만공사 제공]

 

6.25 때와 70년대 부산 북항 제1부두 모습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