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팅의 고통을 덜어준 포스트스크립트의 발명 VIDEO: INVENTING POSTSCRIPT, THE TECH THAT TOOK THE PAIN OUT OF PRINTING

 

존 워녹 개발

데스크톱  인쇄의 실질적인 표준

나선형을 만들 수 있는 최초의 페이지 기술 언어

 

 
*포스트 스크립트 Post Script
포스트스크립트(PostScript, PS)는 어도비 시스템을 설립한 존 워낙 (John Warnock)과 찰스 게시케 (Charlse Geschke)가 만든 페이지 기술 언어의 일종이다

"Post Script"라는 말을 들어본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하지만 무엇을 하는 것인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지도 모른다.Post Script는 현재 당연한 DTP(Desktop Publishing) 환경의 기초가 된 기술이다.

DTP 시대의 기초를 만든 Post Script
현재, PC로 제작한 문서를 인쇄하면, 디스플레이로 보이는 편집 화면과 거의 다르지 않은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다.이는 소프트웨어 벤더와 하드웨어 벤더가 쌓아온 노력의 결과입니다.그리고 그 원점에는 "Post Script" 가 있다.

Post Script는 1984년 미국 Adobe Systems사에서 발표한 것으로 최초의 동사의 제품이었다.지금은Photoshop이라던가Ilustrator같은소프트웨어로 세계적기업으로성장한 Adobe Systems이지만 그 출발점에는PostScript가 있다.
https://www.otsuka-shokai.co.jp/media/it-history/chapter001/postscript-1.html

 

Adobe의 창립자와 엔지니어들은 

소프트웨어, 오류, 그리고 우연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존 워녹은 레이저 프린터를 제어하기 위한 그의 초기 시도에서 "Page Too Complex"라는 메시지를 받았다. 그가 설계한 어떤 시스템도 "Print Anything" 아키텍처를 가져야 한다고 그는 맹세했다. 이 목표는 궁극적으로 오늘날 데스크톱 출판의 실질적인 표준인 포스트스크립트라는 페이지 설명 언어로 이어졌다.

 

프린팅의 고통을 덜어준 포스트스크립트의 발명 VIDEO: INVENTING POSTSCRIPT, THE TECH THAT TOOK THE PAIN OUT OF PRINTING

 

이 기사는 "PostScript"가 모든 것을 인쇄하는 것으로 처음 공개되었다. 1988년 5월호 IEEE 스펙트럼에 등장하였다. PDF 버전은 IEEE 탐색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도표와 사진은 원본 인쇄본에 실렸다.

 

 

 

그 당시 워녹은 이미 "무엇이든 인쇄"하는 방법을 대충 알고 있었다. 그러나 나중에 그의 고용주 제록스가 진정으로 표준적인 언어를 지원하는 것을 싫어했을 때, 그는 다른 장애물에 부딪혔다. 그래서 그는 찰스 게슈케와 몇몇 다른 동료들과 함께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에 있는 어도비 시스템즈를 설립하기 위해 떠났다. Warnock은 PostScript가 "성공해야 하는 연구 프로젝트"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당시 두 개의 주요 연구 성과만 남겨두고 있었는데, 다른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로 묘사되었다고 말한다.

 

나머지는 데스크톱 출판 기록이다. PostScript는 매우 복잡한 이미지는 계산 시간이 1시간이나 걸릴 수 있지만 실제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1985년 1월 애플 레이저 라이터에 처음 등장하였다. 오늘날 그것은 23개의 레이저 프린터 제조업체에 의해 채택되었고, 더 많은 회사들이 여전히 서명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원칙과 훌륭한 소프트웨어 공학에 관한 것만큼이나 

행운과 배짱에 관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이야기는 원칙과 훌륭한 소프트웨어 공학에 대한 문제만큼이나 행운과 배짱에 관한 것이다. Warnock과 회사가 적절한 사람을 만나기 위해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장소에 있지 않았다면 그것은 상당히 달랐을 것이다.

 

최초의 저가형 비트맵 개인용 컴퓨터, 최초의 저가형 레이저 프린터, 그리고 고밀도 메모리 칩의 가격 하락 등 세 가지 하드웨어 개발이 임박했기 때문에 그 시기는 적절했다. 그리고 그 적임자는 애플의 창업자 스티븐 잡스였습니다. 그는 첫 번째 것을 발명했고, 두 번째 것을 희망했고, 어도비에게 세 번째 것을 인내하라고 말했다.

 

프린팅의 고통을 덜어준 포스트스크립트의 발명 VIDEO: INVENTING POSTSCRIPT, THE TECH THAT TOOK THE PAIN OUT OF PRINTING
(PostScript Language는 텍스트를 다른 그래픽 개체와 동일하게 취급하기 때문에 텍스트 크기를 원하는 각도로 조정할 수 있다. 포스트스크립트는 이러한 나선형을 만들 수 있는 최초의 페이지 기술 언어였다. 어도비 시스템즈 주식회사)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adobe-postscript)

 

Programming in PostScript - Computerphi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