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상하게 하는 나쁜 습관들 Bad Habits That Can Hurt Your Brain

 

수면 부족

습관적으로 하지 말아야 할 몇 가지 일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나쁜 습관들 중 일부는뇌에 피해를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수면 부족은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갖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여러분이 수면에 문제가 있다면, 저녁에 술, 카페인, 전자제품을 피하고, 잠자리를 진정시키는 의식을 시작하라.

 

뇌를 상하게 하는 나쁜 습관들 Bad Habits That Can Hurt Your Brain
AARP

 

혼자 만의 시간이 너무 많다

인간은 사회적 접촉을 위해 연결되어 있다. 페이스북 친구가 얼마나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진정한 연결감입니다. 친한 친구 몇 명과 함께 있는 사람들은 더 행복하고 생산적이다. 그들은 또한 뇌 쇠퇴와 알츠하이머를 겪을 가능성이 적다. 만약 독자 분이 혼자라고 느낀다면, 몇몇 친구들을 부르거나 다른 사람들과 관련된 살사 춤, 테니스, 브리지와 같은 새로운 것을 시작해봐라

 

정크 푸드를 너무 많이 먹는다

학습, 기억력, 그리고 정신 건강과 관련된 뇌의 부분은 식단에 햄버거, 감자튀김, 감자칩, 그리고 청량음료를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 더 작다. 반면에 베리, 통곡물, 견과류, 그리고 녹색 잎이 많은 야채는 뇌의 기능을 보존하고 정신적인 쇠퇴를 늦춘다. 그러니 다음에 여러분이 감자칩 한 봉지를 집기 시작할 때, 대신 견과류를 한 움큼 잡아라.

 

 

 

너무 큰 헤드폰 음량

당신의 이어폰이 최대 음량으로 사용되면, 30분 만에 영구적으로 청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귀만 그런 것이 아니다. 노인들의 청력 손실은 알츠하이머나 뇌 조직의 손실과 같은 뇌 문제와 관련이 있다. 이것은 여러분의 뇌가 여러분 주위에서 말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너무 열심히 일해야 해서 여러분이 들은 것을 기억 속에 저장할 수 없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따라서 기기 최대 음량의 60% 이하로 줄이고 한 번에 몇 시간 이상 청취하지 말 것.

 

활동량이 너무 적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을수록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다. 여러분은 또한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 이 모든 것이 알츠하이머 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마라톤을 시작할 필요는 없다. 30분 동안 뛰거나 동네를 한 바퀴 도는 것이 효과가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적어도 일주일에 3일은 해야 한다는 것이다.

 

뇌를 상하게 하는 나쁜 습관들 Bad Habits That Can Hurt Your Brain
QatarLoving

 

여전히 담배를 피우는 당신

그것은 여러분의 뇌를 위축시킬 수 있다. 또 기억력을 악화시키고 알츠하이머를 포함한 치매에 걸릴 가능성을 두 배로 만든다. 또한 심장병, 당뇨병, 뇌졸중, 고혈압을 유발한다.

 

과식

만약 너무 많은 음식을 먹는다면 – 심지어 적절한 종류의 음식일지라도 –뇌는 생각하고 기억하도록 돕는 강한 연결망을 형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너무 오랫동안 과식하면 위험할 정도로 과체중이 될 수 있는데, 이것은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이 뇌 문제와 알츠하이머 병과 관련이 있다.

 

 

 

어둠 속에 너무 오래 있어

만약 충분한 자연광을 받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우울증에 걸릴 수 있고, 그것은 여러분의 뇌를 느리게 할 수 있다. 연구는 또한 햇빛이 뇌가 잘 활동하도록 돕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webmd.com/alzheimers/ss/slideshow-bad-brain-habit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