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치료 위해 바이러스 투입? Viruses unleashed into a woman's wound to slay superbug in her leg

 

  한 여성의 흘러내린 상처는 세균 감염을 없애기 위해 거의 2년간 항생제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치유되지 못했다. 그래서 그녀의 의사들은 슈퍼버그를 죽이기 위해 바이러스를 투여했다.

 

실험 요법에는 특히 박테리아, 줄여서 "페이즈"라고 알려진 박테리아를 감염시키는 바이러스를 포함했다. 

 

상처 치료 위해 바이러스 투입? Viruses unleashed into a woman's wound to slay superbug in her leg

 

화요일 (1월 18일)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지에 발표된 이 사례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항생제만으로는 환자의 감염을 치유할 수 없었지만 항생제와 페이지 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였다.

 

벨기에 브뤼셀의 CUB-Erasme 병원 내과 및 전염병 전문의인 아나이스 에스케나지 박사는 라이브 사이언스와의 인터뷰에서 "치료 후 며칠 동안 환자의 상처는 이미 말라있었다"며 "고름이 상처에서 더 이상 스며들지 않고 피부가 회색빛에서 분홍색으로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지 치료 후 3개월이 지난 후, 의사들은 환자에게서 수퍼버그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고 그녀의 상처는 꾸준히 치유되고 있었다. 그리고 치료 후 3년 동안 세균 감염은 사라졌다.

 

"저는 이것이 항생제와 페이지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로 봅니다."라고 예일 대학교의 생태 및 진화 생물학 교수인 폴 터너가 말했다. 이러한 종류의 시너지 효과는 터너 자신의 연구를 포함한 선행 연구에서 나타났으며, 새로운 사례 보고서는 그러한 효과가 인간 환자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추가 증거를 제공한다.

 

Flipboard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livescience.com/superbug-slayed-with-phage-therapy-and-antibiotic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