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의 증상 VIDEO: What are the symptoms of Omicron?

 

두드러기 땀띠 동상 같은 증상 나타나

 

   거의 2년 동안 수백만 명의 대중들이 매일 건강 보고서를 ZOE COVID Study에 제출하여 전염병이 확산되는 상황을 추적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 연구의 앱을 통해 제출된 4억8000만 건의 보고는 바이러스가 진화함에 따라,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증상도 함께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오미크론의 증상 VIDEO: What are the symptoms of Omicron?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의 최초 와 알파 버전이 기침, 발열, 후각 상실 등 세 가지 일반적인 증상을 일으켰다는 사실이 빠르게 밝혀졌다. 여기에는 피로, 두통, 호흡곤란, 근육통, 위장장애 등이 포함됐으며 피부 발진, '코브이디 혀' 등 더 특이한 현상도 포함됐다.

 

델타가 나타났을 때, 우리는 가장 자주 보고되는 증상의 변화를 알아차렸다.

 

기존에 흔히 볼 수 있는 호흡곤란, 발열, 후각 상실 등의 증상이 순위 아래로 떨어졌다. 특히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에게서 두통과 기침과 함께, 콧물, 인후통, 지속적인 재채기를 포함한 감기와 같은 증상이 더 흔해졌다.

 

 

 

오미크론은 델타가 세운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특히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에게서 일반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유발하고 메스꺼움, 근육통, 설사, 피부 발진과 같은 일반적인 전신 증상들을 덜 일으킨다.

 

오미크론이 영국 전역으로 확산되면서 12월에 COVID를 보고한 사람들의 건강 보고서를 살펴본 후, 델타 지역이 지배적이었던 10월 초의 데이터와 비교했다.

 

그런 다음 정부로부터 양성 PCR 결과가 오미크론 감염이 의심되거나 확인되었다는 말을 들은 소규모 기여자 그룹의 데이터도 분석하여 이 비교 결과를 확인했다.

 

우리가 분석한 결과, 델타 및 오미크론의 전반적인 증상 프로파일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두 기간 모두 상위 5개 증상이 콧물, 두통, 피로, 재채기, 목감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반적인 증상 유병률에 있어서는 몇 가지 분명한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10월에는 후각 상실(냄새나 미각 상실)이 10위 안에 들었지만 17위로 떨어졌다. 한때 COVID의 주요 지표였던 것이 이제는 양성 반응을 보이는 사람 5명 중 1명에게만 나타난다. 그리고 우리 자료에 따르면, 3분의 1 미만(29%)이 열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는 우리가 과거에 보았던 것보다 훨씬 덜 흔한 일입니다.

 

중요한 것은 COVID 환자 중 절반만이 발열, 기침, 후각 상실의 전형적인 세 가지 증상 중 하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오미크론의 증상 VIDEO: What are the symptoms of Omicron?
대표적 오미크론 증상 Times of India

 

 

 

오마이크론은 얼마나 나쁜가?

이 새로운 변종은 이전 변종보다 훨씬 더 전염성이 강하여 영국과 다른 나라들에서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 질병으로 인한 엄청난 입원 파동이 일어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오미크론과 델타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감기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오미크론과 델타병은 일상생활을 방해할 수 있으며, 특히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장기간에 걸친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은 중요하다.

 

지금까지는 젊은 층의 사례가 대다수였지만, 지금은 전체 감염률이 이렇게 높은 상태에서 고령층에서도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75세 이상에서 양성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걱정스러운 일이지만, 우리는 나이가 많고 더 취약한 집단에서 높은 수준의 예방접종이 계속해서 가벼운 증상과 소수의 입원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희망하고 있다. 

 

오미크론의 가장 큰 문제는 주요 의료진들에게서 발생하는 병가의 파장이 더 크다는 것이다.

 

오미크론의 증상 VIDEO: What are the symptoms of Omicron?

The prevalence of Omicron symptoms per the ZOE COVID app. (Image: Supplied)

( Omicron 증상 순위)

 

오마이크론이야 감기야?

ZOE COVID Study 앱 데이터는 현재 COVID 변형으로 인한 증상이 일반 감기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증상만으로는 어떤 증상이 있는지 확실히 알 수 없다는 뜻이다.

 

COVID 발생률이 높을 때, 새로운 인후염, 콧물, 또는 비정상적인 피로는 검사를 받을 때까지 COVID로 치료되어야 한다.

 

 

ZOE COVID Study 앱의 기여자들은 COVID 검사 결과뿐만 아니라 매일 경험하는 모든 증상을 기록하기 때문에 COVID가 아닌 감기의 유병률도 추적할 수 있다. 불과 3개월 전, 영국에서 새로운 호흡기 증상을 가진 12명 중 1명이 COVID 양성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오미크론은 현재 '새로운 감기'의 약 50%가 사실 COVID이다.

 

따라서 여러분이나 가족 구성원이 몸이 안 좋다면, 특히 코를 훌쩍이며 재채기를 많이 하는 경우, COVID일 가능성이 높다.

당신은 집에 있으면서 확실히 검사를 받아야 한다.

 

끝으로 COVID 발생 여부와 상관없이 이상하거나 추위와 같은 증상으로 몸이 아프면 집에 있는 것이 좋고, 외출할 경우 접촉과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더 취약할 수 있는 다른 사람에게 세균을 전파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1.racgp.org.au/newsgp/clinical/what-are-the-symptoms-of-omicron)

 

What are the early symptoms of Omicron variant of COVID-19? Here's what one doctor has see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