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호 태풍 '제비', 일본 열도 강타 VIDEO: 関東・東海 台風21号から伸びる“前線”で強雨も


関東・東海

台風21号から伸びる“前線”で強雨も

2018/09/04 17:52 ウェザーニュース


西日本中心に大きな被害をもたらしている台風21号。今後、日本海を北上するなかで関東や東海など、台風本体から遠い太平洋側でも雨の強まる所がありそうです。 


その鍵になるのが「前線」です。


前線形成で雨雲が発達


 

[일본 기상예보]

서 일본 중심으로 강력한 태풍 21호 제비. 앞으로 동해를 북상하면서 관동이나 동해 등 태풍 중심에서 떨어져 태평양 방향도 폭우가 강해지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전선 형성으로 비 구름 발달


태풍이 일본해로 빠진 뒤 남쪽에서 유입되는 따뜻하고 습한 공기와, 서쪽에서 흘러들어 오던 찬 공기의 경계선에 전선이 형성된다. 남쪽에서 유입되는 습한 공기에는 대량의 수증기가 포함된 비 구름이 발달하고 있다.


최신의 비 구름 레이더를 보면 이미 큐슈 남부에 선상의 비 구름이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중앙일보]
제21호 태풍 '제비', 일본 열도 강타 

제21호 태풍 '제비'가 4일 일본 열도를 강타하면서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NHK에 따르면 이날 오사카 간사이 공항이 물에 잠겨 폐쇄됐으며 풍랑에 정박 중이던 유조선이 공항 인근 다리에 부딪히는 사고가 나기도 했다. 
  
이밖에 트위터에는 태풍으로 인해 자동차가 기우뚱하거나 외벽이 무너지는 등 피해 영상이 계속 공개되고 있다.   
트위터 사용자 'kyonodoga'는 태풍 피해 영상을 여러 개 공개했다. 바람 때문에 달리던 자동차가 기우뚱하기도 했으며, 관람차가 바람에 의해 움직이는 모습도 담겼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edited by kcontents




台風が日本海に抜けた後、南から流れ込む暖かな湿った空気と、西から流れ込んでくる冷たい空気の境目に前線が形成されます。南から流れ込む湿った空気には大量の水蒸気が含まれ雨雲が発達します。


最新の雨雲レーダーをみてみると、すでに九州の南部に線状の雨雲が形成されているのがわかります。



View Full Text

https://weathernews.jp/s/topics/201809/030235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