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편성..."독일 스웨덴 멕시코" VIDEO: Russia World Cup 2018: A group-by-group analysis


한국축구,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편성...독일 스웨덴 멕시코

Russia World Cup 2018: A group-by-group analysis


독일 스웨덴 멕시코 피파랭킹은?


한국 피파랭킹 62위

독일 1위

멕시코 16위

스웨덴 18위


"강한 팀에 강하다" 이번에도 통할까

내년 6월18일, 스웨덴과 첫 경기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조추첨 결과가 나온 가운데 한국과 같은 F조 팀들의 피파랭킹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ource Hindustan Times


VIDEO: Russia World Cup 2018: A group-by-group analysis

http://conpaper.tistory.com/60396

edited by kcontents


1일(현지시각)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궁 콘서트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조추첨 결과 한국은 독일,멕시코,스웨덴과 한 조가 됐다. 현재 한국과 같은 조에 속한 국가의 피파랭킹은 독일이 1위, 멕시코가 16위 그리고 스웨덴이 18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반면 한국은 현재 피파랭킹 62위로 이들과 60위에서 40위 정도 차이나는 수준이다. 


한국은 내년 6월18일, 18위 스웨덴을 첫 상대로 만난다. 대표 스트라이커 이브라히모비치 즐라탄이 대표팀을 은퇴했지만, 만만히 볼 수 없는 상대다. 


스웨덴은 월드컵 유럽예선 당시 강호 이탈리아를 누르고 본선에 진출하며 실력을 증명한 바 있다. 상대전적은 2무2패로 한국에 열세다.


조추첨 결과에 신태용 감독은 “만만한 팀은 절대 없다. 세 팀 다 우리보다 위에 있는 팀이다. 쉬운 상대는 절대 없다. 세계 최강인 독일까지 있다. 힘든 여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행인 것은 스웨덴만, 첫경기에서만 잘하면 마지막 경기가 독일이다. 희망은 있을 수 있지 않나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아시아경제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