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UAE는 "태양열 화성탐사선 개발중” Look out SpaceX: 3 Lockheed Martin Mars Plans you Should Know About


모하메드 알 아바비 UAE 우주청장 인터뷰

“40도에도 스키즐기는 UAE ‘사막 도시’ 세운 도전DNA


  “우리에게 불가능은 없습니다.” 지난 6월 두바이에서 만난 모하메드 알 아바비(사진) 아랍에미리트(UAE) 우주청장의 눈은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었다.  

 

source wMuslim Science


source The Nation


Look out SpaceX: 3 Lockheed Martin Mars Plans you Should Know About

https://edgylabs.com/look-out-spacex-other-mars-plans-you-should-know-about


VIDEO

http://www.euronews.com/2017/07/27/united-arab-emirates-to-launch-space-mission-to-mars


edited by kcontents


그는 헤럴드경제와의 인터뷰에서 “도전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고 강조했다. 90여 분간 진행된 인터뷰 내내 그의 말은 간단하고도 명료했다. “우리는 이 척박한 사막 위에 도시를 세웠습니다. 40도에 육박하는 UAE의 여름에도 당신은 에미레이트 몰 안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스키장에서 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오는 2021년 세계 선도 항공우주산업 선두 국가 반열에 오르겠다는 굳은 의지를 내비치며 그는 이 같이 말했다. 


모하메드 알 아바비  UAE 우주청장 출처 Arabian Business


edited by kcontents


지난 2014년, 중동의 부국 UAE는 2021년까지 첫 아랍권 무인 탐사선을 화성에 보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100년 뒤 화성에 사람이 살 수 있는 우주도시를 건설하기 위한 첫 단계다. 같은 해 UAE는 우주 관련 법, 예산, 정책에서 독립적인 지위를 보유하는 UAE 우주청을 설립했다. 세계적인 수준의 클린룸, 전기 실험실, 기계 실험실이 세워졌다. 계획부터 실행을 위한 준비 단계까지 3년도 채 걸리지 않았다. 


구체적인 화성 탐사선 연구개발 현황을 묻는 질문에 그는 “화성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보낸 2대의 로버가 활동 중이지만, 화성 대기와 기후에 관한 연구는 여전히 미비한 상태”라고 답했다. 이어 “태양 전지판을 통해 전기를 공급받고 적외선 분광계, 자외선 분광계, 디지털 카메라, 태양감지 센서 및 별 추적기가 설치된 내비게이션 등을 장착한 화성 탐사선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성 탐사선이 축적할 데이터를 바탕으로 화성의 기후지도를 제작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다. 

UAE의 화성 탐사선 개발은 UAE 우주청에서 자금을 지원받은 모하메드 빈 라시드 우주센터(MBRSC)가 수행한다.  


화성 탐사선의 화성 궤도 도착시점은 UAE 국가 설립 50주년과 맞물리는 2021년 1분기가 될 예정이다. 탐사선은 9개월간 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 60명의 엔지니어와 과학자로 구성된 화성 탐사 프로젝트 팀(UAE 우주청 10명ㆍMBRSC 50명)의 평균 연령은 27세에 불과하다. 


아바비 우주청장은 “국제기구 등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젊고 유능한 과학기술 및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자국민은 학비를 전액 지원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UAE는 현재 우주과학에 투자하는 전 세계 주요 9개국 중 하나가 됐다”며 “인간의 오랜 꿈을 실현할 이 프로젝트는 장기간에 걸쳐 연속적으로 진행될 것이며, 우리가 오늘 씨를 뿌리면 다음 세대가 그 열매를 수확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주는 문명과 문화의 모든 변화를 일으키는 아주 좋은 도구”라고 덧붙였다. 

[두바이(아랍에미레이트)=이정아 기자] 

kcontents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