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경험하는 손발 저림, 자주 오면 오메가3 섭취 필요 Numbness in Hands and Feet: Causes and Remedies


잘못된 자세로 팔이나 다리, 손발에 

피가 잘 통하지 않는 상태

방치하면 손목터널증후군 등  질병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한 번쯤 손발이 저려 불편을 느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도 많지만 이를 방치하면 손목터널증후군 등과 같은 질병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source New Health Advisor


Numbness in Hands and Feet: Causes and Remedies

http://www.newhealthadvisor.com/numbness-in-hands-and-feet.html

edited by kcontents


손발이 저린 이유는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잘못된 자세로 인해 팔이나 다리, 손발에 피가 잘 통하지 않아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산소, 영양분이 원활하게 운반되지 않아 신체기능이 떨어지고 여러 불편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혈액순환장애는 인스턴트식품 섭취나 과도한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여 생길 수 있는데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손발저림증상 뿐 아니라 심한 경우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평상시부터 혈액순환 잘되는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한 운동이나 마사지로 혈행이 좋아지도록 돕거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먹는 것도 좋다. 특히 고등어, 참치, 꽁치, 견과류 등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음식만으로 오메가3효능을 느끼기에 어려움이 있어 혈액순환개선제나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rTG오메가3제품이 혈액순환 영양제로 주목 받고 있다. 알티지오메가3는 EE형태를 TG형태로 변환시킨 형태로, 자연계와 구조가 유사하기 때문에 생체 흡수율이 높고 포화지방산과 불순물이 적어 오메가3효과를 높여준다. 


주식회사 유유제약에서 선보인 ‘퓨어알티지오메가3’는 중금속과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소형어종을 원료로 하여 제조된 최신 기술의 rTG오메가3제품이다. EPA 및 DHA의 합을 1,040mg까지 높였으며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제품은 저온초임계추출공법으로 부드럽게 추출 및 정제되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KD파마사의 특허 받은 기술이 적용되었고, 과도한 열과 화학용매 없이 저온에서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안전하고 순도 높은 오메가3 지방산을 추출했다. 


비타민E 일일권장량 11mg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 또한 이 제품의 특징이다. 견과류, 종실류 등에서 얻어진 식물성 기름에 주로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아준다. 


관계자는 “혈행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특별히 나이 드신 부모님 영양제로 오메가3 추천을 받는 제품"이라며, "섭취에 부담이 없도록 캡슐 사이즈를 줄이고 자극적이지 않은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하는 등, 원료뿐 아니라 캡슐에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고 덧붙였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케이콘텐츠



.

댓글()